이제는 안티에이징이 아닌 슬로우에이징 마케팅이 대세?!

작성자 김주현
작성일 2025.04.09
조회수 19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김주현입니다.




뷰티 업종은 아무래도 시시각각 떠오르는 트렌드, 키워드 등에 맞춰 발 빠른 변화와 마케팅이 필요한데요,

2025년 떠오르는 뷰티 업계 핫한 트렌드 '슬로우에이징( Slow Aging)'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자주 언급되는 '저속 노화' 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저속 노화는 말 그대로 노화의 진행 속도를 늦추거나 천천히 늙어가는 것을 뜻하는데요

이 저속 노화를 영어로 하면 바로, '슬로우 에이징(Slow Aging)'입니다. 


기존에는 '안티 에이징(Anti Aging)이라고 하여, 노화 방지를 늦추는 것이 뷰티 트렌드로 떠올랐지만,

이제는 늦추는 것 보다는 천천히 늙어가자는 개념인 슬로우 에이징이 떠오르는 추세입니다.







*슬로우 에이징과 안티 에이징의 차이

슬로우 에이징(Slow Aging): 노화를 긍정적으로 보며, 자연스럽게 관리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함
안티 에이징(Anti Aging): 노화를 부정적으로 보고, 이를 막는 것을 목표로 함




#슬로우 에이징(Slow Aging) 마케팅이란?
슬로우 에이징 마케팅은 단순히 주름을 없애거나 노화를 막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것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슬로우 에이징 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

1. 자연스러운 아름다움(Healthy Beauty) 중시 :
과한 성형이나 미용 시술보다 건강한 피부 관리 강조

2. MZ세대 & 중 장년 층 모두 공감 :
20-50 대는 지속 가능한 피부 & 건강 관리 선호

3. 웰니스(Wellness) & 지속 가능성 트렌드와 결합 :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

4. '자연스러운 나이 듦'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사회적 변화








이미 대기업 뷰티 브랜드에서는 이와 같은 트렌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뷰티 트렌드인 '슬로우 에이징(Slow Aging)' 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 슬로우 에이징 마케팅 전략 & 적용 방법

1. 젊음을 유지"가 아닌, "건강한 피부 & 라이프스타일"을 강조


2. 자연친화적 & 클린 뷰티 제품과 결합하여 신뢰도 상승


3. 모든 연령층을 고려한 메시지

→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대신 "피부 본연의 건강을 지키세요"


4. MZ세대를 위한 미리 준비하는 슬로우 에이징 콘텐츠 제공


5. 웰니스(운동, 영양, 명상 등)와 연계하여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딩






*슬로우 에이징 마케팅 성공 사례


-설화수 - "TIMELESS BEAUTY" 캠페인

  • 기존 안티에이징 광고와 달리 "시간이 지나도 우아한 아름다움"을 강조
  • 자연스러운 피부 변화와 지속적인 피부 관리를 중점적으로 홍보

-디올 - 캡춰 토탈(Capture Totale) 라인

  • "시간을 거스르는 것이 아닌,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운다"는 메시지 전달
  • 피부 세포 에너지를 활성화하는 스킨케어 제품 홍보

-에스티로더 - #Ageless 캠페인

  • 연령에 상관없이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것에 초점
  •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을 기용하여 "나이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광고 진행

-프리메라 & 이니스프리 - 친환경 & 클린 뷰티 브랜드 강조

  • 자연 유래 성분, 무자극 스킨케어 제품을 내세우며 건강한 피부 관리 유도
  •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뷰티를 강조





INSIGHT

위의 예시들 뿐만아니라,  자사 브랜드에 슬로우에이징과 관련한 상품이 있다고 한다면, 트렌드에 맞춰 이를 주력 상품으로 앞세울 수 도 있고, 검색 광고를 할 때 키워드로 활용하여 노출 시킬 수 도 있습니다.판매와 관련해서는, 슬로우에이징 제품들을 묶어 패키지 구성을 할 수도 있고, 판매율이 저조한 제품에 슬로우에이징 제품을 끼워 넣어 판매를 하는 전략도 있습니다.이 밖에도 다양한 전략들을 광고주분들의 브랜드와 접목시켜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뷰티 업종에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다양한 트렌드와 키워드들에 대한 스터디를 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들을  일일히 서치하고 찾아보셔도 좋지만,  저 김주현 마케터가 꾸준한 트렌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광고주 분들의 브랜드가 누구보다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다음에는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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