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 확장소재 변경 업데이트!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4.28
조회수 110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 중이신 광고주님들이라면 꼭 확인하셔야 할 사항을 가져왔습니다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 중이라면, 이번 확장소재 노출 형상 변경을 꼭 확인하고 대비해야 최적의 광고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변경사항을 꼼꼼히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 안내

■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9일(화)부터 일부 트래픽에 적용 시작

  • 2025년 5월 6일(화)까지 전체 트래픽에 적용 완료 예정
    ※ 내부 사정에 따라 테스트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 적용 내용

  • 계산, 예약, 전화번호 확장소재의 노출 형태 및 위치가 변경됩니다.

  • 해당 확장소재들은 서브링크 확장소재 가장 앞부분에, 서브링크와 동일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 최대 2개의 확장소재가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사이트검색광고의 확장소재는 광고의 성과 기여도에 따라 노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특정 확장소재가 항상 노출된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주의 기대와 달리 일부 확장소재가 노출되지 않거나, 노출 빈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캠페인 운영 시 이 점을 충분히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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