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당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셨다면? 새로오픈 영역 광고로 시작해보세요!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28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음식점이라면, 지금이 광고 기회를 잡을 절호의 타이밍입니다.
2025년 4월 10일부터, 네이버에서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시험적으로 노출됩니다.
신규 오픈 업체의 노출 기회를 높이는 이번 테스트는 광고 효과를 앞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라면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오픈’ 영역이란?

  • 개업 초기의 업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한 전용 공간입니다.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신규 등록된 업체 중, 개업 90일 이내의 업체가 대상입니다.

  • 사용자 검색 시, 검색 지역(읍/면/동)에 해당하는 신규 업체가 랜덤으로 노출됩니다.

  • 노출 가능 업체 수가 41개 이상일 경우, 40+ 표시로 간략화됩니다.



노출 조건 (3가지 필수 조건)

  1. 개업일 기준 90일 이내에 스마트플레이스에 신규 등록한 업체

  2. 개업일이 명시된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제출

  3. 가격정보(메뉴)와 업체 사진 최소 1건 이상 등록

※ 위 조건 중 하나라도 누락될 경우, 새로오픈 영역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테스트 일정

  • 2025년 4월 10일(목) ~ 4월 17일(목)
    ※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 음식점 업종

  • 네이버 모바일/PC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중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 테스트 기간 동안 일부 검색 트래픽에서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 이 영역은 기존 플레이스 영역 하단에 위치하며, 신규 오픈 업체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 UI 구성은 테스트 이미지 예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해당 영역에서의 클릭도 정상 과금되며, 별도의 매체 선택이나 입찰가 설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번 ‘새로오픈’ 영역 테스트는 신규 오픈 음식점 광고주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와 스마트플레이스를 함께 잘 활용하면, 초기 노출과 방문자 유입에 효과적인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을 하지 않으셨거나, 조건이 충족되었는지 불확실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02-6049-4249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