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패션업종 현상황 이렇게 해보는건 어떠세요?

작성자 instaehagram
작성일 2025.06.24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오늘은 핫한 시장중 하나인 스트리트 패션업종에 시장 및 기회 요인을 알려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현재 스트리트 패션들의 타겟층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니섹스/젠더리스 감성에 익숙



  • 브랜드의 '스토리', '정체성'에 주목



  • 일반적인 브랜드보다 '희소성'과 '컨셉'을 중시



  • 유튜브, 인스타그램, 무신사 등 디지털 경로에서 브랜드와 처음 접촉



    이렇게 진행됐을 때 저의 관점의 인사이트는 바로




  • 차별화된 브랜드 아카이브 전략 필요: 브랜드가 가진 감성과 미학을 정리한 디지털 콘텐츠 시리즈가 충성도 높은 팬층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음


  • 해외 진출 전략 보완: 아시아(일본, 대만), 북미 등 문화적으로 스트리트웨어에 익숙한 시장을 중심으로 마케팅 로컬라이징 필요


  • 오프라인 경험 강화: 팝업 스토어 또는 전시 형식의 체험적 브랜드 접점을 통한 고객 참여도 제고


  •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 협업: 문화 기반 커뮤니티 확장과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에 효과적으로 진행


    이러한 내용을 담아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더 많은 패션업종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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