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드리면서 보험 업종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PI: 브랜딩 및 DB유입
- 집행매체: 네이버 바이럴, 메타
- 예산: 550만원(메타250만원/바이럴250만원)
- 광고 이력: 기존 집행 이력 X, 동일한 자사명의 타업체가 지면 선점 중에 있었음
- 희망 타겟: 주력 > 4050여성(주부, 경력단절여성), 서브 > 직장인 여성 또는 남성
성과 현황
상세 데이터 내역:
상세 데이터 내역:
데이터 변화 추이
정리: 소재개발비와 바이럴에 예산을 배분하고자, 전월 대비 예산이 감소하였는데도
비슷한 수준의 전환수 유지 중에 있으며, 전환당 비용은 오히려 감소하였고,
클릭율은 증가하였습니다.
개선 포인트
보험 업종은 시장에 따른 CRM이 일시적으로 높아지며, 전환당 비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절감 된 예산에도 전환수를 유지하고 전환당 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광고 세팅을 일부 변경해보았습니다.
STEP 01 먼저, 광고주가 희망하는 타겟과 시장 상황에 맞춰 상세 타겟팅을 해놓았으나,
새로운 광고세팅을 생성하고 확장된 타겟으로 운영해보았습니다.
STEP 02 이때, 고려해야할 점은 타겟군이 확장되며, 광고주 측에서 유입 희망하는
타겟에서 벗어날 수 도 있다는 점인데요
STEP 03 이를 방지하기 위해, 추가 소재 개발을 할때,
광고주의 니즈였던 4050여성의 소구포인트를 보다 더 녹여내어
소재 A/B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질 좋은 DB수 유지 및 전환당 비용을 낮출 수 있었고,
클릭율 또한 개선시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개선 방향성
앞서 말씀드린 과정에서 히어로 소재를 발굴하여, 성과 유지 중에 있으나,
보험 업종의 경우, 신뢰성 있는 소재와 소재 피로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9월 집행에서는 히어로 소재와 유사성을 띄는 소재 4건,
광고주 측에서 더 보강하고자하는 타겟군의 소구포인트를 활용한 소재 4건,
총 8건을 개발하여 A/B 테스트 해볼 것을 제안드렸습니다.
여기서 규칙을 설정하여 소재 당 최대 2만원씩 비용을 타게 하여,
각 분야의 히어로 소재 각각 1건씩을 발굴하고자 합니다.
TALK ) 당부의 말씀
해당 'A'사의 경우, 매월 메타 예산을 절감하였음에도
다양한 전략으로 광고 성과 유지 중에 있습니다.
광고가 잘 되고 있다고 하더라도, 손 놓고 예산 유지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보다 더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광고비 절감과 성과 개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마케터를 만나보세요
보험 업종 이외에도 다양한 광고전략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다면,
김주현마케터에게 편하게 문의 주세요:D
02-6049-4249
kimjuhyu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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