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 네이버 앤플러스 광고로 계절 수요 선점하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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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현 마케터
2025-10-29

조회수 :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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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김주현마케터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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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11월, 12월이 성수기에 해당하는 업체이시라면,
시즌에 맞는 온라인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잘 수립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해당 업종에서 네이버 N+광고를 통해,
어떻게 하면 계절 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지에 대한, 마케터만의 꿀팁을 대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성수기에 해당되는 업종, 뭐가 있을까요?

잘 알고 계시겠지만, 다가오는 11월부터는 김장철로,
김장과 관련된 배추, 젓갈, 무, 대파, 김장에 필요한 작업도구 등의 수요가 증가합니다.

최근 1인 가구와 간편식 수요가 늘면서, 대용량김장보다는
소포장 절임배추, 김치양념, 간편 김장 아이템 등의 소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김장과 더불어, 날씨가 빠르게 추워지면서, 전기요, 온열&온수매트, 온풍기 등 보온&난방 등의 검색쿼리량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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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환절기 감기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며, 유자청, 생강청, 연말선물 수요가 높은 건기식 제품, 

건조한 환경에 필요한 보습제품(핸드크림, 보습크림 등), 가습기 등이 있겠습니다.


이러한 업종들이 왜 N+광고를 해야하나요?


이러한 업종의 경우, 어떤 구좌에서 광고를 하실지 많이 고민하실텐데요

겨울 성수기인 업종의 대부분이 쇼핑검색광고와 파워링크 광고에 집중을 합니다.

그러나, 검색 중심의 광고는 이미 제품을 찾고 있는 소비자에게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신규 유입층이나 탐색 전 단계의 고객에게까지 도달하여,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 10월 말부터 김장 관련 키워드들의 CPC가 급격히 상승하기 때문에,

한정된 예산 내에서 상위 노출 유지가 점점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반면에, N+는 AI기반 자동 타겟팅을 통해,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요리/생활/건강 등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 도달이 가능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신규 유입층을 확보하면서도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집중 노출이 가능합니다. 


 쇼핑검색광고 N+지면과의 차이점?


쇼핑검색광고를 세팅하시다보면, N+지면 노출 설정하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쇼핑검색광고  N+지면과 GFA의 N+광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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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사진에서 보면, 노출 지면에서의 네이버 플러스 스마트스토어는 좌측에 보이는 것 처럼,

쇼핑검색광고탭 밑에 나오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탭 지면입니다.


 GFA광고 N+세팅 전략과 꿀팁


GFA광고에서 N+지면으로 광고 세팅을 할 수 있는 캠페인 중에는

인지도 및 트래픽과 동영상조회를 제외하고, 웹사이트 전환과 카탈로그가 있는데요

지난시간에, 카탈로그 캠페인은 다품종 업종에 적합하다고 말씀드렸기 때문에,

전환캠페인 내에서 세팅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GFA 카탈로그 캠페인 참고]

https://home.ampm.co.kr/ae-kimjuhyun%2F/insight/13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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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세팅을 하실 때, 광고 그룹 단에서 '노출매체설정'을 하실 수 잇는데,

[네이버 N+ 지면]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위에 말씀드린 업종들은 90%가 모바일 기기에서 성과가 나기 때문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집중운영 할 것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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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사 타겟팅은 요리, 건강, 생활, 뷰티, 인테리어 등 업종에 적합한 관심사를 설정해주시고,

모수가 너무 적을 경우, 구매의도까지 함께 타겟팅 해줍니다.

활용가능한 리타겟팅 세그먼트가 있다면, 방문자, 장바구니 등의 타겟을 추가하여,

리타겟팅 그룹은 별도로 관리하고 테스트해볼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통은 클릭율이 0.6%~1.5%까지가 보편적이며, 1%대 이상이면 성과가 잘 잡혀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클릭율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할인 소재나 썸네일 소재를 점검하고 변경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환율은 1.5%~3%가 보편적이고, 3%이상이면 상위 효율이라고 볼 수 있는데,

리타겟팅 그룹을 잘 관리하여서 CVR을 상승시킬 수 가 있습니다.


CTR이 1.5%이상인데 ROAS가 낮다면, 랜딩페이지 컨디션을 반듯이 점검 해보셔야 하구요

CPC가 급등할 경우, 소재 교체 + 빈도수를 일 2회 이하로 조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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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LK ) 당부의 말씀

오늘은 겨울 성수기 시즌, N+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전환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전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경쟁이 과다한 겨울 성수기 제품, 한정적인 예산이시라면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만이 답이 아니라,

이렇게 행동을 통해, 타겟팅하는 N+지면 잘 활용하셔서 성과를 더욱 끌어올리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N+지면 뿐만 아니라, 네이버광고에서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D 


02-6049-4249

kimjuhyu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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