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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정부지원 사업 강의에 대한 신규 교육생 모집(정원에 도달하는 교육생 모집)
- 집행매체: 메타, 구글, 바이럴
- 예산: 700만원 (2개월 /강의 개설 및 모집일에 따른 예산 배분)
- 광고 이력: 광고 집행 이력 X
- 희망 타겟: 2035남녀, 부산/울산/경상남도 지역 거주, 수도권 거주 (강의 별 상이)
소재 제작 꿀 TIP 대방출
STEP 01 어떤 강의인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하라!
훅훅 넘겨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지면에서
관심 타겟에 이목을 끌기 위해서는 한눈에 어떤 교육 과정인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채용광고같이 관심이 높은 타겟이 보는 광고라면,
해당 소재를 꼼꼼히 뜯어 볼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무래도 교육생의 연령대가 그렇게 높지 않고, 처음 봤을 때
흥미를 끌며, 듣고싶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재의 톤앤 매너를 확실히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소재의 교육 과정은 'AI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 이었는데요
사실 해당 과정을 들어본 사람도 적고, 생소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한눈에 보아도 AI와 클라우드 교육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표현해주었습니다.
또한, 우측 하단을 보면, 많은 정보를 QR코드를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하여, 정보는 최대한 함축했습니다.
STEP 02 왜 이 교육을 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어필하라 !
교육생들을 모집할 때, 착각할 수 있는게 꼭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만
지원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 타겟에만 맞춘 소재를 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젊은 연령층의 기회와 가능성이 무궁무진 하기 때문에,
자신의 전공이 아니어도 들어야 할 메리트가 있다면, 미래를 위해서 충분히 지원을 해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해당 교육을 들었을 때, 내가 취할 수 있는 메리트들을 담은
후킹성 소재도 함께 제작해주었습니다.

해당 소재의 경우는 '전액무료', '취업기회 제공' 등과 같은 소구포인트를 강조해주었습니다.
확실히, 관심사 세그먼트를 타이트하게 잡은 그룹에서는 위 1번 전략이 통했지만,
신규 타겟을 발굴하고자 하는 논타겟 그룹에서는 2번소재의 효율이 더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재 제작 TIP 정리
메타광고에서는 광고의 세팅도 중요하지만,
잘 세팅되어진 그룹과 타겟 등을 고려하여, 해당 캠페인에 맞는 소재를 세분화하고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잘 만들어진 소재를 A/B테스트하여, 해당 그룹에서는 어떠한 소재가 반응이 좋은지 결과를 도출하고,
비슷한 무드의 소재를 디벨롭하여 지속운영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교육 과정만을 함축적으로 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강의를 왜 들어야 하는지, 관심이 없던 타겟도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후킹성 소재도 반듯이 제작 및 테스트 해줄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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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LK ) 당부의 말씀
해당 'M'사의 경우, 오늘 소개드린 메타를 비롯하여, 구글과 바이럴 매체의
다양한 전략으로 광고 성과 유지 중에 있습니다.
자사가 모집하고자 하는 DB의 타겟이 지나치게 세부적인 경우,
고관여 타겟이 많은 매체를 잘 선정하여 적절히 미디어 믹스 홍보가 필요합니다.
교육업종에서의 키포인트는 강의 개요가 확정된 순간부터 강의 개설일까지 한정적인 기간 내에
효율이 나오지 않는 매체는 과감히 버리고, 효율이 잘 나오는 매체에 예산을 집중운영 하는 것입니다.
또한, DB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유의미하고 질 좋은 DB를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같은 예산으로도 더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한계가 있는 조건에서도 어떻게든 성과를 만들어내는김주현 마케터를 만나보세요
교육 업종을 비롯하여, 다양한 검색광고전략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다면,
김주현마케터에게 편하게 문의 주세요:D
02-6049-4249
kimjuhyu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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