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구글 디멘드젠 안하고 있다고?
아직도 구글 디맨드 젠 안하고 있다고? - 광고 전략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김사랑입니다.
지난 시간에 구글 광고에 대해 소개하는 글 써 보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이번 글에서는 구글 광고 디멘드젠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디멘드 젠이 뭐지?
디멘드젠(Demand Gen)은 구글의 디스커버리 광고를 진화시킨 새로운 퍼포먼스 중심의 광고 솔루션입니다.
기존 디스커버리 광고를 대체하며 등장한 성과 중심의 광고 포맷으로,
이미지 뿐만 아니라 영상 기반의 몰입형 소재를 통해 관심 유저에게 직접적인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퍼포먼스 중심의 캠페인입니다.
진화한 디멘드 젠의 특징
유튜브 홈 피드 뿐만 아니라 숏츠 지면, Gmail 까지 확장해서 광고 가능
이미지 + 동영상 혼합 소재 활용 가능
전환수 / ROAS 최적화 목표 캠페인 활용 가능
↓ ↓ ↓ ↓
기존에는 ‘인지 → 관심’ 수준에서 활용도가 멈췄다면,
디멘드 젠의 활용도
디멘드젠은 ‘몰입형 콘텐츠 소비 → 행동 유도’가 중요한 업종에 특히 강력합니다.
기본적으로 이커머스 업종 전체적으로 좋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주얼 중심 제품의 쇼츠 / 디스커버 노출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패션 / 뷰티 / 잡화 업종에 활용도가 높고
관심 기반 유저에게 콘텐츠 기반 설득에 용이해 교육 / 온라인 클래스 등의 DB업종에도 활용도가 높고
영상 기반 콘텐츠로 다운로드까지 자연스럽게 연결 할 수 있어 앱 설치 / 모바일 게임 등에 활용 가능합니다.
활용 포인트는
기존 디스커버리 광고는 도달과 노출에 그쳤다면,
디멘드젠은 '성과 유도 목적'으로 진화한 퍼포먼스 전용 솔루션 이란 것을 잘 살리면 되겠습니다.
저번 글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유튜브를 포함해 구글 사용자는 수 십 억명 에 달합니다.
또한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좋은 효율이 나오고 있으니 꼭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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