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광고주 이거 바꾸고 DB문의 급증↑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입니다 (ノ*・ω・)ノ
창업 광고주분들과 처음에 컨설팅할때 꽤 많은 브랜드가
이 부분을 많이 놓치고 있더라구요.
바로 창업사이트 광고입니다.
많은 광고주 분들이 다양한 창업사이트에 입점하여
여기서 DB를 수집하고 있는데 물론 이것도 좋지만
장기적으로 멀리 바라보면 자사에서 광고를 하여 DB를 수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꼭 자사홈페이지에서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가 대체 뭐야??
그 이유는 B사의 컨설팅 내용과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경쟁사로의 이탈
B사 자사명 + 창업 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자사 홈페이지가 아니라
창업 사이트들이 상위에 점유해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클릭하면 자사 홈페이지가 아니라
다른 창업 업종을 추천하거나 컨설턴트(자사X)로 연결이 됩니다.
그러면 다른 경쟁사에서 넘어온 사람들도 내 브랜드로 올 수 있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저희 모수가 이탈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자사홈페이지로 광고를 했을 때 해결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공개)
-> B사에 관심이 있어서 검색하고 들어온 모수 다른 경쟁사로 이탈할 확률이 높음
2. 차별화되지 않은 소재
B사 자사명 + 창업 을 유튜브에 검색했을 때 나오는 광고입니다.
아무래도 자사홈페이지가 아니다 보니 B사의 소구포인트가 하나도 없습니다.
->창업과 관련없는 이미지로 광고 효과를 절감
★ 3. 리타겟팅의 부재 (별표100개) ★
창업 사이트는 우리 고객만 오는 것이 아니라 자세한 분석과 실질적인 리타겟팅이 불가능합니다.
리타겟팅을 안하고 그냥 창업사이트에서 DB를 받으면 안될까,,?
라고 생각하신다면 창업업종은 리타겟팅을 절대로 놓쳐서는 안됩니다.
그 이유는 창업 유저들의 심리를 들여다 보면 더욱 이해하기 쉽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한 번만 오는 게 아닌 여러번 방문합니다.
즉 창업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람들은 '다시' 돌아옵니다.
이런 창업유저들의 DB는 훨씬 더 진성DB일 확률도 높습니다.
그래서 자사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하여 리타겟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장은 이탈하더라도, 다시 우리 브랜드를 꾸준히 보여주고 설득해서
재유입을 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창업 사이트로 광고하는 것도 물론 좋습니다만
꼼꼼한 분석을 통해 자사에게 맞는 타겟을 발굴하고
꾸준한 설득을 통해 진성 DB를 얻고 싶다면
자사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광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저는 다 드립니다 (❁´◡`❁)
저의 경험이 담겨있는 창업업종 전략이 담겨있는 영상을 시청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qr2CRWdTOKM&t=16s
그럼에도 더 전문적인 컨설팅과 광고를 진행하고 싶다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무료로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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