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N'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325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N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생활/캠핑용품

예산: 800~10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30~50 남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 중


1) 집행 전 문제점

- 185개의 캠페인으로 전체 상품의 운영 관리가 어려운 상황

  : 그룹별 노출지면 세팅값/ 파워링크 입찰가/ 즐겨찾기 세팅/ 쇼핑검색 그룹별 관리/ 소재 연동X

- 캠페인별 ROAS 관리가 필요 

- 5칸 이상으로 넘어가지 않는 품질 지수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시즌별/분기별 + 주력상품 위주의 광고 분석

모든 캠페인을 통합적으로 보기보단, 주력 상품과 시즌성 상품들을 위주로 집중 운영

캠페인별 주간 보고서를 통한 고유입 시간대, 연령대, 성별 확보 후 세팅 수정

각 캠페인 유형별 ROAS 측정 후 기본 세팅 관리

[파워링크] EC 특징과 제품의 소구를 고려한 확장 소재 등록으로 노출 구좌 확대/키워드 관리

[쇼핑검색] 노출지면 및 그룹별 관리 

품질지수가 낮거나 전환이 낮은 키워드/그룹 수정 및 삭제

노출지면, 제외 키워드, SEO를 통한 그룹 최적화 및 미전환 키워드 삭제



+)추가 내용

타 매체 미진행

전체적인 ROAS 300~400%지만 500% 이상으로 유지되길 원함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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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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