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N'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N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생활/캠핑용품
예산: 800~10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30~50 남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 중
1) 집행 전 문제점
- 185개의 캠페인으로 전체 상품의 운영 관리가 어려운 상황
: 그룹별 노출지면 세팅값/ 파워링크 입찰가/ 즐겨찾기 세팅/ 쇼핑검색 그룹별 관리/ 소재 연동X
- 캠페인별 ROAS 관리가 필요
- 5칸 이상으로 넘어가지 않는 품질 지수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시즌별/분기별 + 주력상품 위주의 광고 분석
모든 캠페인을 통합적으로 보기보단, 주력 상품과 시즌성 상품들을 위주로 집중 운영
캠페인별 주간 보고서를 통한 고유입 시간대, 연령대, 성별 확보 후 세팅 수정
각 캠페인 유형별 ROAS 측정 후 기본 세팅 관리
[파워링크] EC 특징과 제품의 소구를 고려한 확장 소재 등록으로 노출 구좌 확대/키워드 관리
[쇼핑검색] 노출지면 및 그룹별 관리
품질지수가 낮거나 전환이 낮은 키워드/그룹 수정 및 삭제
노출지면, 제외 키워드, SEO를 통한 그룹 최적화 및 미전환 키워드 삭제
+)추가 내용
타 매체 미진행
전체적인 ROAS 300~400%지만 500% 이상으로 유지되길 원함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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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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