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파헤치기 (기본편)
안녕하세요! 권소영AE입니다.
오늘은 GDN 기본적인 내용부터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에 대한 약자로 구글 배너 광고를 뜻합니다.
GDN은 구글의 수많은 매체사에 도달이 된다는 점에서 가장 강점을 띄고 있는데요.
특히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등 사용자가 많은 서비스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선호되는 광고 매체입니다.
또한 구글이 직접 운영 중인 서비스 뿐만 아니라 주요 언론사 약 6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많은 노출량이 필요한 광고 혹은 브랜딩이 필요한 광고에서 쓰이곤
합니다.
타겟팅은 크게 사용자와 콘텐츠 타겟팅으로 나뉘게 됩니다.
구글 애즈의
큰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는 잠재고객 타겟팅은 사용자의 관심 분야에 맞춘 타겟 설정을 뜻합니다.
>여행
애호가, 야외 스포츠 전문가< 등으로 관심 분야 설정도 보다 세밀하게 맞춰져 있어 상품 성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합니다.
인구 통계 타겟팅은 성별이나 연령대 별로 설정 가능해 타겟에 맞는 사용자 층에 광고를 노출하게
되는 거죠.
콘텐츠 타겟팅은 주제, 키워드, 게재 위치 설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주제는 주제 별로 분류가 되어 광고가 노출되는 것, 키워드는 특정 키워드가 들어간 페이지를 타겟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 게재
위치는 특정 웹사이트나 채널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인데요.
광고 목적과 상품 성격에 따라 타겟팅 방법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의 경우, 자전거 용품이어서
자전거 동호회 사이트나 자전거 관련 언론기사에 자사의 광고가 노출되는 거죠. 게재 위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고 유튜브 특정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GDN은 입찰 방식을 선택하여 소진 가능합니다.
CPC 즉, 클릭당비용 입찰이 있고 자동화 입찰, 스마트 입찰 방식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각 광고 그룹에서 최대
CPC 가격을 수동적으로 설정해주시면 설정하신 가격 이상으로 CPC가
과금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적게 설정하면 노출 광고 노출 자체가 안 될 우려가 있고 또 너무
높게 설정하면 과금이 심하게 될 우려가 있어 디테일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방식입니다.
자동화 입찰은 구글 자체 알고리즘을 사용해 광고 입찰가를 최적화 하는 기능인데요.
클릭이나 전환을 극대화하기 위한 입찰가를 최적화 해주는 것이죠.
시간 절약도 되고 캠페인이
최적화되어 돌아가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나, 이 역시 과금 될 우려가 있어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은 구글 GDN 광고 기초에 대해 설명을 해봤는데요.
세팅하는 것도 제가 말한 내용들 참고해서 설정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잘 모르시겠다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퍼포1팀 권소영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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