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품질지수’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하는 이유!
네이버 ‘품질지수’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하는 이유!
네이버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것으로 품질지수를 통해 내 광고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상대적 지표입니다.
[광고관리] 메뉴 내에서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그룹을 선택한 다음 [키워드]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광고에서는 품질 지수를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의 형태로 보여 줍니다.
1~2칸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지 않음
3~5칸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6~7칸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품질이 높음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연관성이 높은
광고일수록 품질지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한 목적이 무엇일지 고민한 뒤에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소재를 작성하고, 최종 연결 페이지에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품질지수를 높여야 하는지에 대한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출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 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
중에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높아지면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로 높은 노출 순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비, 즉 실제 광고 클릭 비용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이 과정에서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도록 하는 산정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뢰도 높은 광고에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함입니다.
이와 같은 혜택을 누리고자 관리하시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면 편안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광고주님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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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kimsh@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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