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소재가 대박 소재일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소재 A/B 테스트에 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소재 A/B 테스트, 아마 광고를 해보신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을 단어죠?
소재 A/B 테스트는 말 그대로 각각의 소재들을 동일한 조건 내에서 테스트하여
성과 소재를 발굴하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특히, 메타 광고와 같은 배너 매체들의 경우 소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이 소재 A/B 테스트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A/B 테스트! 어떻게 진행하면 될까요?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 세트에 하나의 소재만!
: 소재 A/B 테스트를 할 때 한 캠페인 한 세트 내에 소재를 몰아넣을 경우
정확한 소재 테스트가 어렵기 때문에 꼭! 균등한 테스트를 위해서는
한 세트에 하나의 소재만 넣고, 동일한 예산을 분배하여 테스트해야 합니다.
2. 소재 후킹성 문구 변경
: 소재 테스트를 위해서는 각 소재별로 확실한 소구포인트를 살려야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소재는 할인을 강조했다면 하나의 소재에는 기능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이 어떤 소구포인트에서 더 반응을 보였는지 테스트를 함으로써
추후 제작할 소재의 방향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피로도 체크
: 소재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 소재를 발굴하였다고 해도,
해당 소재를 오랫동안 라이브를 했을 경우 소재 피로도가 쌓일 수 있기 때문에
한명에게 다수 노출 되고 있지는 않은지 등등을 꼭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메타 광고의 가장 핵심인
소재 A/B 테스트 관련해서 말씀드려봤는데요!
어쩌면 간단할 수도 있지만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소재 창의력이 필요한 과정이라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메타 광고를 집행하시면서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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