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업종 'C'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가치있게 같이 성장하는 김지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이너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광고주 계정의
문제점 및 개선점 및 광고 계정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스마트스토어 판매 증대
*월예산: 전 달 500,000원 소진 / 파워링크, 쇼핑검색 광고 진행 중. (파워링크에서 조금 더 전환율이 좋은 편)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검색 광고
*기타사항: 판매하는 물건 2천여개 넘음.
우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을 컨설팅 하여 전달 드렸으며 , 전략적인 운영을 제안 드렸습니다.
(* IMC: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
광고주의 직접운영 인사이트 분석 후 앞으로 성과개선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제점]
1. roas는 자사명 검색 전환으로 높게 나오고 있으나, 다른 키워드의 유입 및 전환수가 없음.
2.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모두 너무 많은 캠페인으로 광고를 하고 있어서 정리가 필요.
3. 메인 키워드 검색 시, 노출이 전혀 되지 않았던 상황.
4. 자사몰 + 스토어 모두 광고 진행하고 있음.
5. 판매하는 상품이 너무 많다보니 집중적으로 광고하는 상품이 없이 모든 상품 광고 노출.
[문제점 개선방안 및 성과 개선]
1. 해당 셋팅 진행 시, mo/pc 매체 분리
2. 자사명 상품을 따로 빼두고 관리, 나머지 상품 따로 관리 -> 광고그룹 분배
3. 자사명 제외한 부분에서 전환이 나올 수 있는 전환 키워드 발굴 작업
4. 집중할 수 있는 상품 2~5개 정도 선정하여 집중 광고 진행
5. 데이터분석을 통해 광고비 누수되는 키워드 선별과 성별, 연령대 타겟 진행.
6. 해당 상품을 보았을 때, 검색광고보다 기타 다른 매체에서 조금 더 반응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부분 제안 예정
해당 계정은 개선점을 파악 후 광고주에게 내용 전달드렸으며, 성과를 개선해 나가는 중입니다.
해당 업종 성과를 개선해 나가 추후에 좋은 데이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집행 사례와 개선 상황을 공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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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가치있게 같이 성장하는 김지효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시면
무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광고 상담에서 김지효마케터에게 광고 상담을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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