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려면 어떤 광고를 해야 할까?

작성자 박수진
작성일 2024.12.13
조회수 506

안녕하세요 여러분~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입니다.

 

이미지출처: 플래티콘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파트너십 광고인데요,

쉽게 말해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든 인플루언서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메타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는 계정만 가능합니다,

 

그럼 파트너십 광고의 장점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로릴스피드를 올리면 인플루언서 프로필이 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자연 피드로 생각하여 클릭율(CTR)이 높습니다.


두 번째는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내가 팔로우하는 인플루언서가 광고를 한다면그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관심도가 높아지겠죠!


마지막으로 중요한 세 번째는 !!전환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너무 대놓고 광고한다는 인식이 적어서 그런지 사람들의 거부감이 덜 합니다.

 

그럼 어떤 캠페인으로 운영하는 것을 추천하나요?


저는 인지도 캠페인을 추천합니다!


인지도 캠페인으로 운영할 경우 CTA(더 알아보기 등의 버튼)버튼 없이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게시물로 인지해 브랜딩까지 가져갈 수 있게 되는거죠


대신, CTA가 없을 경우 전환측정은 불가능합니다!


2차 검색을 통해 들어와서 자사몰에 모수가 쌓이게 돼요리타겟팅에도 유리한 광고입니다.

 

근데 인플루언서 광고 너무 비싸지 않아요ㅠㅠ


무조건 유명한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됩니다!

자신의 브랜드와 결이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서 팔로워가 적은 사람에게도 제안을 할 수가 있어요.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만약 예산이 500만원이라면

객단가가 낮은 여러 명에게 제안해서 광고를 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왜냐면 광고를 세팅할 때 여러 명의 인플루언서를 선택할 수 있어서

같은 광고를 돌려도 누구한테서 효율이 좋은 지 알 수 있거든요,


또 팔로워가 엄청 많지 않은 인플루언서는 사람들도 친숙하게 느끼는 부분이 있어서 잘 활용해보면 효율을 올릴 수 있을거에요.

 

문의사항은 언제든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고이상으로 박수진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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