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혹시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손효정AE입니다.
혹시 크리테오가 뭔지 알고 계시나요?
GDN ADN 모비온은 들어봤어도 크리테오는 낯서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크리테오는 글로벌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입니다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광고 최적화와 리타겟팅이 특징인 플랫폼이죠
크리테오는 가히 최고 수준의 매체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SNS와 제휴하고 있으며
웹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 지면도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GDN 매체 중 76%는 크리테오와 직연동 되어있는 매체이며,
이는 크리테오 전체 노출지면 중 단 25% 밖에 차지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크리테오는 Criteo Engine이라는 고유 기술을 기반으로 마케팅 운영을 최적화하는데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단계별로 살펴보시죠
1. 예측비딩
최적의 가격을 위한 실시간 비딩으로 인벤토리 지면 선점 및 퍼포먼스를 최적화합니다
2. 상품추천 엔진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의하여 캠페인 목표에 맞고, 사용자 관련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추천 상품의 구매 비중은 약 70%에 달합니다.
3. DCO+
Dynamic Creative Optimization의 약자로 모든 사용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를 노출시키는 크리테오의 AI기반 기술입니다.
4. 최적화 엔진
마케팅 목표에 맞는 다양한 최적화 엔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지가 목표라면 CVO(Complete View Optimizer)
고려가 목표라면 AIO, BVO
전환이 목적이라면 CO, RO
이 외에도 원하는 마케팅 시나리오에 맞는 최적화 엔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테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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