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에 광고비를 투자 해야만 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왜 광고주들은 타겟팅이 가능한
검색광고 이외에 꾸준히 배너광고에 광고비를 투자할까요?
가장 큰 이유는 신규 고객 유치가 목적입니다.
DB : 새로 창업한 업체들
EC :
신규 브랜드, 새로운 제품 출시
등의 경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제품을 알리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다양한 매체(GFA, GDN, 모비온, 비즈보드 등)를 통해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상품을 인식 시키고
유입까지 가능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가 배너광고에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신규 상품 이외에 이미 해당 제품을 알고있는
사람들도 배너광고를 통해 다시 한 번 각인을
시켜
고객층을 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에 비해 독단적인 노출이 포인트!
검색광고는 내가 원하고자 하는
정확한 제품의 키워드를 입력을 해도
타업체의 제품까지 같이 노출되어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합니다.
그러나 배너광고는 해당 업체의 광고만
단독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다른 곳에 눈을 돌리지 않고
온전히 자사의 제품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매체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사람의 심리상 두 가지 이상의
선택지가 놓여 졌을 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한 가지만 보여주고 선택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해당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매체에서 노출된 광고들을 통해
모수들을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리타겟팅을
통해
노출될 수 있는 타겟팅의 폭을 줄이면서
지속적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너광고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왜 배너광고를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지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말씀 드린 내용들은
지극히 일반적인 사례를 다뤘기 때문에
이해 안가는 부분도 있으실 겁니다.
궁금한 점은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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