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스토어, 완벽한 셋팅으로 200%효과를?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기존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 중
네이버플러스스토어를 따로 준비해야 하는지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정리해드리고
어떻게 셋팅해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플러스스토어란?
네이버 메인 포털 화면에서 플러스스토어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얼마나 플러스스토어를 신경쓰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는 대목인데요.
플러스스토어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러스스토어 화면은
- 쇼핑베스트
- 주목할만한 상품
- 카테고리 상품 추천
- 고객님을 위한 추천
순으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광고영역과 자연노출영역을
나눠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광고영역은 쇼핑검색과 마찬가지로 키워드 입찰가에 따른
상품 노출 방식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자연노출영역인데요.
그 전에 온라인 마케팅 트랜드의 변화를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에는 키워드를 잘 입찰하여
주력 상품을 잘 노출 시키는 것이 1차 목표였습니다.
해당 방식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유용하였는데요.
점점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신규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 뿐만 아니라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매출을 유지하고
상승시키는 중요한 축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등장한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화 맞춤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개인화 맞춤 광고?
고객님을 위한 추천 카테고리는 개인화 맞춤 광고 영역인데요.
쉽게 생각하여 쿠팡이나 무신사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시면서
이전에 구매했던 상품이 검색시 자연스럽게 또 등장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네이버에서도 이전에 상품을 구매한 이력이 존재하며
다시 구매하기 위해 상품을 검색했을 때
기존에 우리 상품을 구매했던 소비자에게 먼저 노출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인화 맞춤 광고를 통해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겠죠?
네이버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GFA는 배너광고로써 우리 상품을 검색하여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에 유입되었거나
경쟁사 스토어에서 상품을 둘러본 소비자들을 타겟팅하여
노출시키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우리 상품을 클릭했지만 이탈한 고객
경쟁사 상품을 클릭한 고객
기존에 우리 상품을 구매했던 고객
들을 타겟팅하여 광고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존 고객을 지키고 경쟁사 고객을 빼앗아오기 위한 전략으로써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모수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모수가 많을수록 타겟팅의 영역이 늘어나기 때문에
구매 가능한 사람들의 파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대로 타겟팅 모수를 확보하지 못하여
중도에 집행을 멈추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전에 GFA를 진행해봤지만 효과가 미비하여
그만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시고는 하는데요.
점점 개인화 맞춤 광고에 맞춰 네이버에서도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된 만큼
이번에 잘 준비하시어 높은 효율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네이버플러스스토어를
200%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연락주시어
궁금한 내용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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