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이것 !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09.06
조회수 328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이혜림AE입니다 :)

지난 글에 이어,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공동구매(공구)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공구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공구란, 인플루언서가 특정 제품을 공동구매로 소개하면서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써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공구는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에 참여하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주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협력하여 진행합니다.

뷰티 업종으로 예시를 들자면, 뷰티 인플루언서가 우리 제품 중 하나인 파운데이션을 공구를 통해 소개하며, 자신의 구독자들에게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공구를 진행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한정된기간동안높은판매유도

보통공구를진행할때, 기간을짧게가지고진행을한다거나, 이번공구이후에언제돌아올지모른다는멘트와함께제한된시간내에구매를해야한다는특성상소비자들에게긴급감을느끼게하고구매를빠르게결정하게만듭니다. 이를통하여단기간에많은판매를유도할수있는장점이있습니다.

2. 브랜드충성도강화

공구에참여한소비자들은할인을통해경제적혜택뿐만아니라, 특별한구매경험을통해브랜드에대해긍정적인인식을형성합니다. 이는브랜드충성도로이어지며, 재구매율을높이는효과를발휘할수있습니다.

3. 신제품출시및프로모션강화

신제품출시시공구를통해대중에게빠르게제품을알리고판매할수있습니다. 또한, 기존제품의재고소진이나시즌별프로모션을진행할때도공구는매우효과적인마케팅전략입니다.



마지막으로, 공구 마케팅의 활용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한정된 시간과 수량을 강조하여 소비자에게 긴급감을 주면서 빠른 구매 유도를 하세요. 위에도 말씀드린 것과 같이 ‘딱 3일만 진행’, ‘이번에 공구하면 내년에 돌아옵니다’ , ‘마감임박! 10개도 안 남았습니다’ 와 같이 시간과 수량을 강조하면서 소비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둘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공구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폭넓은 소비자층에 도달하세요. 여기서 추가로 팁을 드리자면, 인플루언서 선정 시 무조건 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제품 및 서비스 분위기와 얼마나 잘 맞고 어울리는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를 폴로 하고 있는 팔로워가 우리의 타깃층과 맞는지 같이 확인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셋째, 구매 후 리뷰 작성을 유도하여 신뢰도와 입소문을 확산시키세요. ‘우리의 제품을 공구를 통해 구매 후 리뷰를 남겨줄 시 신제품 또는 베스트 제품 사은품 10개 제공해 드립니다. ‘ 와 같은 멘트를 공구 진행 시 같이 남겨두면 소비자들은 해당 사은품을 추가로 얻기 위해 자연스럽게 리뷰를 남기게 됩니다.

오늘은 공구 마케팅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공구 마케팅 이외에도 네이버, 메타, 구글 등 다양한 매체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SNS광고마케터

결과중심 마케터 이혜림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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