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따라잡기 [네이버브랜드검색광고]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5분 안에 설명해줄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김사랑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알려 드릴테니 짧게 5분만 집중!
용어 설명
브랜드 검색 광고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할 때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이며
해당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상표권을 가진 광고주만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종류
- PC
- 모바일
- 신제품검색형
pc와 모바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고, 유형에 따라 가격도 달라집니다.
광고 방식
종류마다 조금 씩 다를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브랜드 명 / 광고 문구 / 프로모션 소재(이미지, 서브 링크, 메인 타이틀, 설명 문구 등) 이 있습니다.
장점
- 자사명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
- 다른 광고와는 다르게 단 하나의 브랜드명으로만 등록할 수 있기에 입찰가 경쟁이 아닌 정액제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정보를 URL로 설정 가능해서 목표로 하는 것을 정확하고 확실하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 자사명과 관련된 키워드를 같이 설정할 수 있어서 관련 키워드를 잘 설정한다면 자사명 또한 같이 노출 될 수 있습니다.
광고 금액
- 최소 금액은 50만원이며 상품 유형, 운영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브랜드 검색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소비자는 우리에게 찾아오지 않습니다.
소비자에게 우리를 먼저 알려야 우리 회사와 제품이 홍보됩니다.
물론 많고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브랜드 검색 광고는 우리의 얼굴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얼굴을 예쁘고 깨끗하게 가꾸어야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듯이
브랜드 검색 광고 또한 사업에 있어 최소한의 노력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막상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너무 잘 관리하고 계신데 그 전 단계인 자사명 검색 시엔 그에 상응하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얼굴을 들여다볼 시간입니다. 예쁘고 소중한 우리 회사를 브랜드 검색 광고를
통해 확실하게 알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공한 사업가가 되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