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아직도 효율 못 내시고 있으신가요?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5.07.11
조회수 3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GFA 관련 인사이트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검색광고와 다르게 GFA는 전문가 아니면 효율을 내기 어렵다할 정도로 


셋팅 측면이나 소재, 그리고 전략에 따라 성과가 나뉘는 매체입니다. 


그래서 보다 쉽게 GFA에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명드릴게요! 



GFA, 꼭 해야 할까?

물으신다면 YES입니다! 



물론 예산이 적다면 이커머스의 경우 SA에 투자를 하시는게 더욱 안정적이겠지만, 


SA 광고의 경우 검색량 기반 이기 때문에, 브랜드 매출이나 인지도에서 볼륨 확장은 어렵습니다. 



DA 광고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꾸준히 노출시켜 SA로 간접 유입이 될 수 있게끔 유도한다면 


SA와 DA의 볼륨과 효율이 한 번에 개선되는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게 되는거죠




그렇다면, GFA에서 어떻게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을까요?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리타겟 위주의 카탈로그 광고와 노출 목적인 트래픽 캠페인을 활용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광고 타겟과 지면을 상호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래픽 캠페인으로 광고 모수를 모아 카탈로그로 유입된다면 볼륨 자체가 확대되는 것이죠! 


광고 모수를 최대한 단시간으로 확보하고 전환까지 일어날 수 있게끔 전략을 짜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트래픽 캠페인 셋팅 전략이 따로 있나요?

딱, 3가지만 짧고 굵게 설명드릴게요. 



1. 타겟팅은 구매의도./관심사 하나로만 설정 






2. 노출 지면에 따라 노출수와 CPC가 다르니 분리 셋팅 


3. 노출 시간대는 타겟과 상품에 따라 설정 

=> 예를 들어 직장인 타겟이라면 18시부터 노출, 5060 세대라면 새벽 시간대부터 노출 



특히 타겟팅의 경우 구매의도와 관심사 여러개 혼합해서 잡아두는 경우가 잦은데, 


최대한 자사 맞춤 효율적 모수에게 단시간 다량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자사 타겟 분석 후 한두가지 정도로만 설정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여성 원피스 광고의 경우 [여성] 타겟은 물론이고 상세적으로 더욱 나뉘게 되겠죠? 



예를 들면 주부에서 전환이 보통 많이 일어난다 한다면 아래와 같이 관심사와 구매의도 타겟을 잡을 수 있겠죠! 


라이프 이벤트 > 출산 & 쇼핑 > 생필품 & 가정생활 > 주거관리 


이처럼 자사 브랜드가 속한 세부 카테고리와 관심사를 분석하신 후에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선 트래픽 캠페인 내에서는  이렇게 4가지로 셋팅 전략을 정리하면 이제 시너지를 2배 up할 수 있는 카탈로그 캠페인이 남았죠?



카탈로그 캠페인은 리타겟 기반이니까 셋팅할 게 없지 않나요? 물으신다면 


아닙니다! 




카탈로그도 상세 셋팅 전략에 따라 효율이 크게 나뉩니다. 


카탈로그 전략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히 2탄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할게요 


돌아오는 인사이트에는 카탈로그 셋팅 전략과 더불어, 성과 개선사례까지 함께 들고 오겠습니다. 





그럼, 보다 똑똑하고 쉬운 GFA 광고 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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