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아직도 효율 못 내시고 있으신가요? - 카탈로그 캠페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지난번에 작성한 GFA 인사이트 1편.. 잘 보셨나요 ?!
혹시 놓치셨던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링크 첨부해드리니 확인하고 오시면 오늘의 인사이트에 더욱 이해하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1648&ae=ksymm
오늘은 그럼 지난번에 예고했듯이, 카탈로그 캠페인 관련해서 전략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카탈로그 광고의 경우 스토어를 방문하고 자사 상품에 특정 반응을 보인 사용자들에게
자사 상품을 다시 노출시켜 추천하고, 방문을 유도하는 광고인데요.
타겟팅이나 개인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행동을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되어 높은 전환 성과를 보이는 고효율 캠페인입니다.
본래 기존에는 스마트스토어 광고주만 활용이 가능했는데, 최근에는 자사몰 광고주도 활용 가능하게 되어 누구나 쉽게 집행 가능합니다.
여기서 셋팅 꿀팁, 바로 들어갑니다!
1. 노출 지면이나 타겟은 최대한 넓게 설정
- 리타겟 기반의 캠페인이기 때문에 AI 기반으로 알아서 타겟을 잡아주기 때문에 별도로 타겟을 한정짓기 보다는 스스로 찾아가게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2. 카탈로그 내 노출 상품은 가급적 모든 상품 활용!
- 상품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상품을 노출시키고 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상품수가 4개 미만이면 광고 노출 자체가 안 될테이니 꼭 주의하시구요!
3.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 활용
- UI 특성 상 상품 이미지가 너무 비슷하게 구성될 경우, 사용자는 여러 상품 간의 차이를 못 느껴 광고에 반응할 가능성도 떨어지게 됩니다.
같은 모델이나 상품의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다양하게 활용해주시고, 상품명 같은 경우에도 최대한 전부 노출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 여기서 기본적인 셋팅값은 카탈로그 캠페인은 상시로 집행한다는 조건입니다.
특히나 카탈로그 캠페인의 경우 AI 기반 노출이기 때문에 광고 최적화를 위해 상시로 집행하는 걸 권장합니다!
카탈로그 광고.. 쉬운 줄 알았는데 은근까다롭죠 ?
이것도 모두 캠페인 운영하면서 터득한 꿀팁이니, 꿀팁 잔뜩 얻고 효율 팍팍 오르시길 바랍니다.
모두 똑똑하고 쉽게 광고하길 바라며,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영상으로 알기 빠르고 쉽게!
건기식 ROAS 100% 나온 온라인 마케팅 방법! https://youtu.be/Ae_45YnINXs?si=L19OLiCq8dGC6182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 따라 나뉘는 매체 선택 방법!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시장 분석으로 시작하기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강연 시리즈 1탄 https://youtu.be/2PrtLMCnt4w?si=JON_OULClXfHmGUO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