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키워드 검색하고 밑으로 내리면 쭉 뜨는 광고? 서치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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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소영 마케터
2025-08-12

조회수 :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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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간혹 네이버에 키워드 검색하고 쭈욱 내리다보면 뭔가 GFA 같으면서도.. 파워콘텐츠 같으면서도..


광고인지 아닌지 .. 광고라면 어떤 광고 영역인지 헷갈리셨던 분들 분명 계시지 않나요? 

바로 해당 광고는 네이버 서치피드 즉, 서치 디스플레이 광고인데요. 




 '서치피드'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하단에 나타나는 피드 영역으로,


사용자의 관심사와 연관된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도록 연관 광고를 노출시켜줍니다. 



그럼, 서치피드는 어디에서 광고 셋팅이 이뤄지는지 알려드립니다. 



서치 디스플레이 광고가 따로 있는 건 아니고 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와 검색광고(사이트검색광고, 즉 파워링크)의 지면으로 활용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 노출 지면 중 하나로 적용이 되는 건데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GFA 광고에서는 셋팅하다보면 나오는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기능을 통해 서치피드에 노출이 됩니다. 



AI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주가 설정한 타겟 외에 광고에 관심을 보일 만한 잠재 고객을 찾아 광고가 노출되는거죠. 



GFA는 네이티브 피드광고이다 보니까, 키워드 검색했을때 광고가 나올거라고 예상을 못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아마 조금 낯설고 신기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GFA의 서치피드 광고같은 경우에는 키워드 검색 결과에 보통 줄글이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큰 이미지가 갑자기 노출되면 이목을 확실히 끌기 마련이기 때문에 CTR 측면에서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겠죠!




파워링크 광고 영역에서는 사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된 콘텐츠와 함께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됩니다. 



일반적으로 서치 디스플레이, 서치피드 광고의 경우 CPC로 과금이 이뤄지며 검색어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더라도,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어 새로운 고객을 발견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업종에 관계없이 창업/이커머스/부동산 등 다양하게 광고가 노출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뻔한 광고 노출 영역이 아니끼 때문에 레드오션 네이버 광고 노출 시장에서 블루오션으로 파고 들어 세부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광고로 잘 활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두들 똑똑하게 활용하시고 광고 효율 수직상승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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