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뷰티업종, 예산에 따라 매체 선정부터 운영 방법까지 상이해지는데요.
이에 따라 미디어 믹스 전략이 중요해지고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효율도 천차만별로 나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미디어믹스를 구성하느냐가 중요해지는데요.
저 권소영 마케터가 간단하게 미디어믹스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뷰티 시장은 점점 경쟁이 심화되면서 광고도 마찬가지로 레드오션 시장에 진입한지 오래인데요.
국내 화장품 시장은 2020년 104억 달러에서 2027년에는 148억 달러 규모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더불어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로가 확장됨에 따라
더욱 똑똑해진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알아야 광고에 빠르게 적용하고 매출액을 확 올릴 수 있는데요.
제품 성분부터 후기까지 꼼꼼히 확인하는 체크슈머의 특성과 더불어
개인의 취향과 선호에 따라 상품을 추구하는 소비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브랜드 신뢰도를 강조하면서 개인 맞춤화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 소구점과 전략도 더 세분화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우선, 네이버 SA와 메타 예산을 3:7로 운영하면서 적은 예산으로도 최대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네이버 SA의 경우 세분화된 키워드 검색 니즈에 따라 그룹핑 및 키워드를 세팅하고 지속적으로 그룹 필터링을 통해 전략을 수정하며 성과를 개선해나갑니다.
키워드별 맞춤 T&D와 더불어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키워드 쿼리량을 주기적으로 점검해가며 CVR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운영해야 합니다.
메타의 경우 목적에 따라 트래픽과 전환 캠페인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게 되는데요.
전환 캠페인의 경우 구매 전환이 높은 유저를 대상으로 소구점별 소재를 노출하고, 논타겟, 상세 타겟, 유사 타겟, 리타겟팅을 활용하여 최적화하여 셋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다양한 형태(단일 이미지, 영상, 카탈로그, 슬라이드, 숏폼 등)의 소재로 A/B 테스트를 진행하여 효율적인 소재를 발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1천만 원은 예산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초기 테스트 기간을 길게 잡으면 효율이 확 떨어질 수 있어 해당 사항을 참고하여 자사 데이터 및 세부 전략에 맞춰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 전략이나 소재 레퍼런스, 운영 브랜드 등에 대한 추 문의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메일, 카톡, 전화 모두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경험있는 마케터와 똑똑한 광고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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