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광고, 막 하지 마세요!!※ 효율을 따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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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소영 마케터
2025-10-29

조회수 : 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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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요즘 인플루언서 마케팅 많이 하시잖아요. 


특히 뷰티, 패션, 식품 등 이커머스 업체의 경우 다양한 업종에서 필수로 진행하고 있는 광고이기도 합니다. 


이커머스의 경우 후기 기반의 신뢰성높은 광고에서 높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인데요. 

직접 사보고 구매할 수 없어 인플루언서 광고의 효과가 높은 편입니다. 

다만,  인플루언서 광고라고 해서 무작정 팔로워수나 비주얼적으로 좋은게 효과적인 광고라고 할 순 없습니다. 

오히려 잘 못 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게 되면 브랜드 이미지를 헤치거나 광고비용만 낭비할 수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선정부터 콘텐츠 관리까지 세밀하게 모니터링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팔로워수만 선택하는 건 정말 위험한데요, 

인플루언서 = 타겟팅 

인플루언서 광고는 정교한 타겟팅이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협업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의 유저 자체가 자사 광고의 타겟이 되는 겁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의 팔로워숫자보다는 팔로워의 성별/나이대 와 더불어 어떤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지 살펴봐야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팔로워 중에서도 실제로 반응하고 소통하는 유저들은 누구인지

|핵심| 코어 타겟을 분석하고 실제로 자사 상품이나 브랜드에 반응을 일으킬 만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거죠. 

팔로워의 성장 추이, 최근 반응 비율 등까지 확인하면서 인플루언서를 선별하고 광고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 

꼭! 놓치지 마세요. 



이렇기에 직접 브랜드사에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여 컨택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브랜드에서 인플루언서를 선별하는 방식과 
마케터가 인플루언서를 선별하는 방식에서 

확연한 |퍼포먼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마케터의 역량도 중요하게 작용됩니다. 


인플루언서 컨택 이후에도 

콘텐츠 가이드와 브랜드 메시지의 핵심 문구 등을 잘 기획하여 상세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요소들이 전부 결합되었을때 타 매체 sa 혹은 da 로 전체적인 퍼포먼스 개선이 되기 때문에 

단순 인플루언서 협찬 광고를 단기성으로만 끝내지 않고, 

타 매체에 2차로 활용하고 이전 성과를 분석하여 전체적인 마케팅 퍼널을 구조화할 수 있는 마케터와 함께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협찬 바이럴 광고를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한 브랜드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그려내고 퍼포먼스 개선을 할 수 있는 마케터, 

권소영 AE의 마케팅 전략 어떠셨을까요?

추가적으로 인플루언서 바이럴 광고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내 브랜드처럼 광고를 기획하고 집행할 수 있는 
다매체 다업종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니

편하게 광고 상담 문의 부탁드립니다!
(아파트 분양/창업 및 가맹/뷰티/생활용품 등)








마케터와 똑똑한 광고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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