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 셋팅할 때 확인해야 할 3가지, 짚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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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소영 마케터
2025-11-18

조회수 :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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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지난번 틱톡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1탄, 보고 오셨나요!?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글 첨부해드리니 꼭! 확인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바로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차근차근 설명할 예정이니 잘 따라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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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목적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은 판매/트래픽/동영상조회/리드 위주로 광고 업종 성격에 따라 선택을 하고 진행을 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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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캠페인이란, 메타의 어드밴티지 플러스 캠페인과 동일한 캠페인으로 봐주시면 되는데요. 


셋팅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틱톡 내 자연스러운 머신러닝에 의해 능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캠페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캠페인 셋팅이 너무 어려우신 분들은 이렇게 한 번 진행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면 광고 그룹이 뜨게 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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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재위치의 경우 오직 틱톡으로만 설정해두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외 타겟이 주 목적이 아닌 경우에는 팽글이나 글로벌 앱에서의 유저량이 훨씬 많아서 틱톡 앱보다 더욱 많은 노출이 쏠릴 수 있어서, 

불필요한 유입 및 노출이 증가하게 되니 꼭 제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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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연령 성별 언어 타겟 가능합니다. 


픽셀이 설치가 잘 되었다면 리타겟팅도 가능합니다! 


틱톡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관심사 타겟을 살펴보면 해시태그 타겟 기능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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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예시와 같이 # 해시태그로 빠르게 확산되는 틱톡의 매체 특성을 살려서 

해시태그와 상호작용한 유저들을 타겟할 수 있습니다. 11월의 경우 블랙프라이데이나 

신녀의 경우 새해 해시태그를 적극 활용하면 빠른 바이럴 확산에 확실히 도움이 되겠죠~? 


그 다음 광고 설정으로 넘어가서 영상 업로드, 그에 맞는 광고 제목 및 설명, 랜딩페이지를 넣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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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광고의 경우 CTA 버튼을 타 매체 대비해서 비교적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밌는 요소이긴 하니,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실 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캠페인 셋팅은 모두 끝났는데요! 

광고 셋팅하면서 혹은 이후에 성과를 확인하는 방법에도 꿀팁이 있어서 


해당 내용은 틱톡 관련 3탄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팅할 때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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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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