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상위노출 팁 전격 공개!
*핵심
1. 확장 소재 기능을 적극 활용할 것
2. 광고 목적에 맞는 그룹 설정과 키워드 관리가 관건!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번엔 카카오 채널을 활용해 고객 확보와 구매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유익한 내용이셨길 바라며 이번에는 네이버 파워링크 관련 꿀 정보들을 잔뜩 들고 왔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네이버 파워링크는 검색 광고의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흔하게 사용하기도 하고 접근하기도 용이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원하는 상품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가장 먼저 노출되기도 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분께서도 적극적으로 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란?
검색 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뜨는 광고로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제목, 설명, 주소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검색 광고 마케팅입니다.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파워링크는 10개까지 노출이 되며 하단에 동일한 방식으로 노출되는 비즈사이트에는 5개 노출이 됩니다. 광고 더보기를 누르게 되면 최대 25개 광고까지 노출이 됩니다.
파워링크는 클릭당 비용 CPC로 가격에 측정되며, 네이버 광고 계정에 비즈머니를 충전만 하면 광고 실행이 가능합니다.
참 쉬운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클릭당 비용 CPC에 대해 설명을 더하자면,
만약 1,000원인 상품이 500번 클릭이 되면 광고 비용은 5,000원이 되는 것입니다.
해당 단가를 예상하여 비즈머니를 충전 후 자동으로 비용이 나가니 광고주분께서도 관리하기 편안하실 겁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Q: "제일 상단에 혹은 최소 5개 광고 안에 브랜드가 노출이 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A: 가능합니다.
다만, 입찰 가격과 품질 지수에 다라 노출 순서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예측하긴 어렵습니다.
광고 노출 순위는 입찰 가격과 품질 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입찰 가격은 키워드 별로 측정이 되는데, 키워드 단가를 예측하여 입력해 노출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예상 단가를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품질 지수 기준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내부 기준이 없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 소재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광고의 질을 올리고, 광고 목적에 맞는 그룹 설정과 키워드 관리를 해주면 품질 지수도 향상되어 파워링크 상위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상위 노출 순위에 맞춰 최대한 광고 세팅을 도와드리고 목적에 맞는 관리를 꼼꼼하게 도와드리고자 하는 것이 마케터의 역량이라고 할 수 있겠죠.
네이버 파워링크는 캠페인 - 그룹 - 키워드 - 소재 및 확장 소재 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은 하루 예산, 기간이 추적 가능한 가장 큰 단위이며
그룹은 하루 예산, 기간, 요일, 지역 등 다양한 타겟팅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 목적에 맞게 각 그룹을 설정하고 키워드 설정을 하는 것이 파워링크 광고의 핵심입니다.
키워드를 너무 많이 설정하면 품질 지수가 떨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그룹 별로 성격에 맞는 키워드만 설정해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소재 설정은 어떻게 해야 좋은 광고가 될까요?
소재는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재도 그룹 및 키워드 설정과 마찬가지로 캠페인에 따라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광고 효과가 좋습니다.
전화번호, 위치 등은 상담 및 고객 관리에 유용한 기능이며
홍보 문구, 추가 제목에는 홍보하고 싶은 내용을 강조할 때 좋고
서브 링크, 가격 링크 등은 정보 전달로 구매 유도까지 이어질 수 있어 이커머스 업종에서 자주 쓰입니다.
이미지는 주력 상품을 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전화번호나 위치, 프로모션 등의 정보는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으며 이미지는 고화질로 1:1 비율에 맞춰 설정하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파워링크는 PC와 모바일 분리가 가능해 노출되는 광고가 다를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상품 성격, 예선에 따라 PC만 광고를 진행하기도 하고 모바일만 진행하기도 합니다.
더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것 또한 고려해보실 법한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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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광고 중 하나인 파워링크에 대한 글을 적어 봤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을까요?
간단히 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워링크는 클릭 당 단가로 비용이 측정 되며, 비즈머니 충전만 하면 자동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2. 노출도는 품질 지수와 키워드 별 단가로 선정되는데, 품질 지수는 그룹과 세부 키워드 별 관리를 통해 향상 시킬 수 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 문의를 원하시는 분들은 연락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