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최대화 VS 디멘드젠 뭐하지?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1213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구글의 실적최대화 VS 디멘드젠 캠페인을 비교 분석해보려고 하는데요!
- 모두 집중하셔서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 먼저, 실적최대화 캠페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 캠페인은 유튜브, 디스플레이, 검색, 디스커버, 지메일, 지도 등
- 모든 구글 채널에서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캠페인입니다.
- 실적최대화 캠페인을 사용하면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해
- 여러 채널에서 실적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여 지정된
- 전환 목표에 따라 실적을 늘리고, 전환수와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또한, 입찰, 예산 최적화, 잠재고객, 광고소재, 기여분석 등에서 구글 AI를 사용합니다.
- 하지만 잠재고객 신호와 같은 중요 정보나 캠페인 실적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 고품질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은 광고주가 제공해야 합니다.
- 다음으로, 디멘드젠 캠페인입니다.
- 디멘드젠 캠페인은 최근에 새로 생긴 캠페인이라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 디스커버리 캠페인에서 업그레이드된 캠페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 캠페인은 유튜브, 지메일, 구글 검색창 등 전반에서 참여와 액션을 포착하기 때문에
- 구글의 영향력이 가장 크고 모든 광고주가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 눈길을 끄는 여러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려 는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 이전에는 유튜브 인피드 광고에서 랜딩 삽입이 안됐었는
- 이 디멘드젠 캠페인을 통해 인피드에도 랜딩 삽입이 가능해졌습니다.
- 그럼 두 캠페인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 먼저,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구글의 모든 지면에 노출이 되지만
- 디멘드젠 캠페인은 유튜브, 지메일, 검색창에만 노출이 됩니다.
- 또한, 실적최대화 캠페인의 경우 캠페인의 상세 목표 설정이 불가능하지만
- 디멘드젠 캠페인의 경우 전환/클릭수/전환가치 이렇게 3가지의 목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자 이렇게 오늘 구글 광고 중 디멘드젠 캠페인과 실적최대화 캠페인에 대해 설명 드리고,
- 이 두가지 캠페인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말씀드렸는데요~
- 어떠셨나요? 조금 어려우셨을텐데요!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실 경우에는
- 언제든 연락주시면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
- 02-6049-1156
-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