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만으로 판매 수익 늘리기 가능?
* 핵심 *
네이버 쇼핑 광고는 이커머스 업종에 특화되어 구매 전환이 잘 이뤄지는 광고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이어 네이버 광고 2편!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한 글로 돌아왔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 가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는 사고자 하는 물건을 네이버에서 쇼핑할 때 한 번쯤은 다 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상품을 검색했을 때 쇼핑 칸 상단에 뜨는 광고를 쇼핑 검색 광고라고 합니다.
특히 쇼핑 광고는 사용자가 많은 네이버 플랫폼을 사용한다는 점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교한 타겟팅과 퍼포먼스 분석까지 확실히 할 수 있는 기능이라 자주 사용됩니다.
쇼핑 광고는 지난 번 검색 광고와 마찬가지로 CPC의 과금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클릭 당 비용 단가로 클릭한 횟수마다 광고 가격이 측정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키워드 기반' 검색 광고이며 소재 1개 당 여러 개의 키워드 설정 가능합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키워드를 조합하여 검색을 할 경우를 생각해 키워드를 설정해 광고를 노출 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키워드에 맞는 광고가 뜨게 됩니다.
광고주가 설정한 입찰가 + 품질 지수로 노출 지수가 선정됩니다.
또한 광고에 보이는 바와 같이 네이버 쇼핑 광고는 네이버 페이 결제나 네이버 포인트 적립 등 네이버 플랫폼에 특화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경우도 있으며,
바로 상품에 대한 설명 및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 구매링크로 연결된다는 점에서 구매 전환에 특화되어 있는 광고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전환이 용이하니 당연히 총 매출 수익은 더욱 올라가겠죠 !?!
그래서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꿀팁 4가지 전격 공개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1. 제외 키워드 활용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는 제외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어 불필요한 키워드 검색 및 클릭 수를 줄여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는 70개까지 설정 가능하며 제외 키워드를 통해 메인 키워드에 대한 집중과 다양한 키워드 의도가 가능해집니다.
2. 연령대 및 성별 타겟 설정으로 세분화 마케팅
광고 세팅 시 연령대와 성별, 시간대 등을 설정할 수 있어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
3. 반응에 따라 소재 변경
고객들의 반응과 광고 퍼포먼스에 따라 이미지와 소재를 변경해가면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더 반응이 좋았던 사진이나 키워드를 더 설정하면 좋겠죠?
4. 데이터 분석 용이
검색 관리 페이지에서 소재별, 분기별, 일별, 시간대별, 지역별 등등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시선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널리틱스를 통한 페이지별 체류 시간 및 반송 시간, 인기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광고 관리를 하기에도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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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지난 번에 이어 네이버 검색 광고 관련 파워링크부터 쇼핑 검색까지 알아봤는데요.
궁금한 점은 댓글이나 메일로 바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