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제외 키워드? 꼭 해야 하지만 대부분 모르는 꿀팁!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4.18
조회수 603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오늘은 제외 키워드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제외 키워드..? 



많이 들어 보셨을 거예요.

이전 글에서도 제가 쇼핑 검색은 제외 키워드를 통한 전략이 중요하다! 라고 말했던 거 기억나시나요~?



하지만 대부분 무슨 키워드를 제외 시켜야 하고, 키워드는 무조건 많아야 검색에 노출이 잘 되는 거 아니냐는 분들이 많으세요. 



절.대. 아닙니다! 



그래서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기준과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짚고 넘어갈게요. 


매우 쉬운 내용이지만 광고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쉽게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니 집중해주세요! 



1. 노출수는 많은데 전환수가 적은 경우






노출이 되어 비용은 육천 원 가까이 나갔는데  전환율은 0% 이죠 ㅠㅠ 


이러면 광고비만 누수 됩니다 !! 


이럴 경우 관리 잘 못 하고 계신 거라 키워드를  제외 시켜야 해요 


적은 광고 비용으로 최적의 효율을 내려면 꼼꼼하게 알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외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을 선택하고 확장 소재 > 제외 키워드 > 제외 키워드 추가를 눌러주시면 끝! 


참 간단하죠  !? 



2. 관련 없는 키워드 자동 매칭



쇼핑 검색의 경우 키워드가 자동 매칭 되어서,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수제 쿠키 광고에 전혀 관련 없는 수제비 등과 같은 키워드가 들어간다면



또, 클릭수만 낭비되어 광고비만 나가게 되니 같은 패턴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건 아니고, 한 달 정도 추이를 지켜보시다가 설정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제외 키워드는 70개까지 제외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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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제외 키워드 기능을 적극 활용해서 똑똑한 광고 세팅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오늘 글이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해당 글이 이해가 안 가거나 광고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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