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는 브랜드검색광고 가격, 효율도 높여하지 않을까요?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9.26
조회수 41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10월부터 브랜드 검색광고 가격이 오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가격이 오르지만 효율은 그대로라면 아쉽지 않은가요? 


가격이 오르는 만큼  효율도 배로 올라야 하지 않을까요 ~? 



브랜드 검색광고, 확실하게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우선 브랜드 검색광고가 무엇인지 설명드릴게요. 



이렇게 특정 브랜드 연관 키워드를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구좌입니다. 



 해당 브랜드의 신제품을 홍보하거나 브랜드 정보를 한 번에 확 전달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더불어  SEO 문제로 자사명을 검색했을 때 노출되지 않는 경우, 브랜드검색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인지시키도 하죠. 



우선, 브랜드 검색광고는 연관 키워드 검색량에 따라 단가가 달라집니다! 


추가하시길 원하는 키워드의 검색량의 총합에 따라 단가가 나뉘니, 키워드 선정 후 검색량을 확인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더불어, 상품 유형에 따라 구성요소가 달라 단가 또한 다르게 됩니다. 





이렇게 노출되는 범위와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르니 자사 상황에 따라 혹은 기간별 프로모션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최소 7일 ~최대 90일 노출 가능하고, 최소 광고 비용은 60만 원부터 계약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렇다면 이제, 효율은 어떻게 올리죠? 


바로 CTR 향상이겠죠!  


클릭률과 전환률은 높이고, 이탈은 방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소재를 지속적으로 확인 후 변경해주면서 차근차근 향상시키는 게 핵심인데요~ 



브랜드검색광고는 한 번 설정 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주기적으로 소재를 변경해주면서 효율을 체크하는 것도 효율을 올릴 수 있는 팁입니다. 



브랜드 연관 키워드를 검색하는 만큼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이 검색을 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때문에 구매 전환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도 올라가게 됩니다. 


최대한 이탈은 줄이면서 전환은 확대해 나가야 하는 것이죠! 






때문에 랜드 내 진행 중인 프로모션 혹은 신제품 홍보, 대표 상품을 녹여내어 매력적인 소재로 만들어야 합니다. 


브랜드 대표 모델이 있다면 이를  활용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로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야 소비자들입장에서는 매일 검색해도 매일 클릭하고 싶은 소재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브랜드 검색광고, 효율 보시려면 방치보단 관심이 우선입니다! 




만약, 브랜드 검색 광고에서 더욱 문의가 필요하시다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브랜드 검색 광고 전문가,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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