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3탄 (매출설정편)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 얼마나 비용들 들여서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마케팅 예산 편성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매출 설정에 대해 알아가 볼 거에요~
광고주들님들은 자신만에 상품을 광고할 때 정해둔 마케팅 예산이 있을건데요!
매출 설정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1. 목표 설정
SMART 목표 & 단기 및 장기 목표
SMART(구체적, 측정 가능, 달성 가능, 관련성, 시간 제한) ,
단기 목표(예: 월별 매출 목표)와 장기 목표(예: 연간 매출 목표)를 설정
-> 매출 목표를 설정하면 명확한 방향이 집중됨.
2. 타겟 시장 분석
고객 세분화 & 페르소나 개발
고객 세분화 및 시장 조사를 통해 타겟 고객의 특성과 구매 패턴을 이해
->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
3. 성과 지표 설정
매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KPI(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
전환율, 고객 획득 비용(CAC), 고객 생애 가치(LTV) 등을 포함
-> 효율성 평가로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측정.
4. 예산 배분
채널 분석 & A/B 테스트
타겟 고객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메시지를 개발,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전략을 조정
-> 최대 ROI(투자 대비 수익)를 추구
5. 성과 측정 및 조정
정기적인 리뷰 & 피드백 루프
성과를 분석하고 KPI를 검토, 고객 피드백과 시장 반응을 반영하여 전략을 조정
-> 지속적으로 성과를 분석 ,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여 목표 달성을 극대화
매출 설정 특성을 이해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타겟 전략, 매체별 특성, 광고 채널, 성과 측정, 등 을 파악을 해야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매출 설정 특성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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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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