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도 가능한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7가지 세팅법

작성자 김민준
작성일 2024.10.15
조회수 180


오늘은 왕초보도 가능한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7가지 세팅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설명드릴 테니차근차근 한번 따라해 보시면 좋겠어요!!



1. ROAS와 광고 성과 극대화

메타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가 ROAS예요. ROAS는 광고비 대비 매출을 뜻하는데쉽게 말해 적은 비용으로도 최대한 많은 매출을 올리도록 하는 게 목표예요복잡한 광고보다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카피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요 그래서 꼭 기억하셔야 할 점은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쓰는 거예요!!



왕초보도 가능한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7가지 세팅법에서 또 중요한 부분은 타겟팅과 머신러닝이에요.


2. 정밀한 타겟팅과 머신러닝

메타 광고의 큰 장점은 정교한 타겟팅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타겟팅이 잘 돼야 광고 효율이 높아지는데여기서 머신러닝이 큰 역할을 해요머신러닝이 광고 데이터를 분석해서 잠재 고객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이 있으니까요특히 픽셀을 사용하면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그분들을 다시 광고로 불러올 수 있어요그러면 자연스럽게 구매 전환도 높아집니다.



3. 광고 캠페인 종류 선택 방법

캠페인 종류는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웹사이트 방문자를 많이 유도하고 싶으시면 '트래픽 캠페인'직접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싶으시면 '판매 캠페인'을 선택하시면 돼요특히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분들께는 수동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수동 판매 캠페인을 추천드려요직접 타겟을 설정해보면서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하거든요.



왕초보도 가능한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7가지 세팅법에서 중요한 또 한 가지는 광고비를 어떻게 관리하느냐 하는 거예요.


4. 광고비 절감과 타겟 설정
광고비를 절약하는 핵심은 타겟 설정을 잘하는 거예요너무 많은 타겟을 설정하기보다는적절하게 혼합해서 머신러닝이 효율적으로 타겟을 찾아낼 수 있게 하는 게 좋아요보통 다섯 개 이하의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 적당해요너무 세분화된 타겟 설정은 오히려 비효율적일 수 있거든요.



5. 지역 기반 광고의 중요성

만약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시는 경우라면광고 타겟팅을 지역 기반으로 세밀하게 설정하는 게 중요해요예산이 한정적일 때는 너무 넓은 범위를 설정하지 말고사업체 주변의 고객층을 타겟팅해서 적절한 거리와 예산을 설정해보세요그렇게 하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6. 데이터 기반 광고 최적화


광고를 한 후에는 데이터를 꾸준히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성과가 낮은 광고는 빠르게 중단하고성과가 좋은 광고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예산을 배분하는 거죠다양한 광고 소재를 계속 테스트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걸 찾아내면 돼요그러면 머신러닝을 활용해서 자동으로 타겟팅을 최적화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왕초보도 가능한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7가지 세팅법에서 꼭 기억해두셔야 할 부분은 광고 문구예요.


7. 행동 유도 문구(CTA) 작성법
광고 문구는 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행동 유도 문구(CTA)를 꼭 포함해야 해요. '지금 구매하기', '더 알아보기같은 문구가 클릭을 유도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에요그리고 웹사이트 URL을 함께 넣어주시면 고객이 더 쉽게 광고에 반응할 수 있어요.



이렇게 왕초보도 가능한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7가지 세팅법을 차근차근 설명드렸습니다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천천히 따라 하시면 충분히 성과를 낼 수 있을 거예요광고는 꾸준히 테스트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이 중요하니까요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궁금한점은 언제든지 저한테 직접 물어보셔도 됩니다!! 꼭 도전해보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 본부 4팀 김민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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