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광고 네이버 vs 메타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10.16
조회수 205

안녕하세요 ! 

에이엠피엠글로벌 이혜림 AE입니다 :)

 

오늘은 반려동물 업종에서 광고를 진행할 , 네이버 메타  어느 매체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광고주분들을 위해 준비한 내용을 공유하려 합니다.

 

광고 매체 선택은 상품의 특성, 타겟 고객층, 광고 예산,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랫폼의 특성과 장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광고>

 

먼저 네이버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는 다양한 광고 구좌을 제공하는데, 중에서 쇼핑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 검색광고(파워링크) 추천드립니다.

 

1.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직접적으로 노출할 있는 강력한 방식입니다.


확장소재 기능을 활용하면 제품 리뷰, 평점을 강조하여 신뢰를 높이고 구매를 유도할 있으며, 홍보문구 통해 할인 프로모션 정보를 노출시킬 있습니다.


키워드는 제품의 속성, 카테고리 등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매칭되며, 불필요한 키워드는 제외할 있습니다.

 

2. 브랜드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광고는 자사 브랜드나 상품을 인지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통해 자사몰 또는 스토어로 직접 연결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전환까지 이어지는 효과적인 광고 방식입니다.

 

- 높은 클릭율: 브랜드를 검색하는 사용자는 이미 해당 브랜드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클릭율이 높습니다.

- 브랜드 보호: 경쟁사의 광고가 자사 브랜드명으로 검색될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하여, 사용자들이 직접 자사 제품에 접근할 있습니다.

- 대규모 노출 통한 브랜딩 효과가 크며, 클릭 수가 아닌 노출당 비용이 부과되어 비용 관리가 용이합니다.

 

3. 검색광고(파워링크)

검색광고는 네이버에서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반려동물 용품에 관심 있는 타겟에게 정확한 타겟팅 가능하며, 이미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을 찾는 사용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전환율 높은 편입니다.


<메타광고>

 

다음으로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입니다. 메타는 시각적인 콘텐츠 통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접근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반려동물 업종의 경우 특히 피드 광고 스토리 광고 통해 제품 사용 방법이나 효능을 시각적으로 전달하여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있습니다.

 

1. 메타 광고의 장점

1) 다양한 타겟팅 옵션: 연령, 성별,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세부적으로 타겟팅할 있으며, 반려동물 관련 제품에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있습니다.

2) 브랜딩 강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있으며,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러운 노출을 유도할 있습니다.

3) 피드 광고: 반려동물 제품에 관심이 있는 타겟층에게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나 영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광고를 노출할 있습니다.

4) 스토리 광고: 짧고 강렬한 이미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할 있으며, 특히 프로모션과 같은 이벤트 홍보에 효과적입니다.

5) 리타겟팅: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쇼핑 카트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켜 **전환율** 높일 있습니다.


네이버와 메타는 각각 강점이 다른 매체입니다. 네이버 사용자가 이미 구매 의사를 가지고 검색할 노출되므로 전환율 높은 반면

메타 시각적인 콘텐츠로 다양한 타겟층에게 접근하고 브랜딩 강화하는 유리합니다.


매체의 장점을 활용하여 목표에 맞는 광고 전략 세우면 더욱 효과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있습니다.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며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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