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타겟팅, 잠재고객 세그먼트란? (맞춤 & 합성 세그먼트 차이점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 타겟팅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글애즈는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여 세분화된 유저들에게 자사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애즈를 집행하신다면 상세타겟팅을 잘 활용하시는 것도 중요한데요.
구글애즈 타겟팅은 주로
1. 인구통계 (성별, 연령, 자녀유무, 가구소득)
2. 관심분야 (관심사, 경조사 이벤트 등)
3. 잠재고객 세그먼트(맞춤, 합성 등)
이 외에도 언어, 위치, 기기 등등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럼, 여기서 잠깐! 잠재고객 세그먼트는 무엇인가요?
직접 설정한 타겟팅을 조합하여 노출시킬 수 있는 것인데요.
실제 자사 광고의 모수를 활용하여 타겟팅을 만들고 조합할 수 있어 유용한 타겟팅 기능입니다.
그럼, 맞춤 세그먼트와 합성 세그먼트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맞춤 세그먼트는 말 그대로, 자사 광고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사 광고나 랜딩 페이지 안으로 접속하거나 반응을 보였던 타겟들을 따로 맞춤 세그먼트로 설정하여 재노출 가능합니다.
더불어 키워드나 앱, 사이트 추적이 가능하죠.
합성 세그먼트는 위의 인구통계, 관심분야, 맞춤 세그먼트 등의 여러 타겟팅 속성을 교차해서 하나의 타겟팅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 용품을 판매하는 광고일 경우,
관심분야 (아웃스포츠 애호가) + 구매의도 (자전거 구매 예정자)를
대상으로 타겟팅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아웃스포츠에 관심이 있으면서 자전거를 살 예정인 유저들에게만 광고가 노출되는 거죠!
만약 자전거를 사지는 않지만 아웃스포츠 애호가이고, 자전거를 살 예정이지만 아웃스포츠 애호가가 아닌 유저들
즉, 둘 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유저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자 한다면 합성 세그먼트가 아닌 그냥 타겟팅을 여러개 걸어두시면 됩니다!
또한 맞춤세그먼트1 + 맞춤세그먼트2를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합성 세그먼트는 타겟팅이 가장 좁기 때문에, 특정 상세 타겟층이 명확한 경우에 단기적으로 노출시키려는 목적인 광고에 더욱 적합합니다.
혹은 '제외'를 위해 합성 세그먼트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위와 마찬가지로 자전거 용품 판매 광고로 예시를 이어가겠습니다.
자전거 용품 판매 광고이기 때문에 아래의 합성 세그먼트를 만들어 해당 타겟들에게는 광고를 노출시키지 않는 거죠!
관심분야(실내 스포츠 애호자) + 구매의도 (자동차 구매자)을 만들어 야외 스포츠에는 관심이 없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 자동차를 구매하여 자전거를 탈 확률이 현저히 적은 유저들에게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게 설정 가능합니다.
이제 구글애즈 타겟팅, 그 중에서도 잠재고객 세그먼트에 대해 잘 아시겠나요 ~?
처음엔 불리는 단어와 기능이 다 비슷해보여도, 알고 나면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잘 알아두시는 게 중요합니다!
모두들 똑똑한 광고하시길 바라며, 만약 오늘 내용이 어렵다거나 구글애즈 관련하여 문의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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