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 전부 설명드립니다. (1) - 광고 노출 지면 & 타겟팅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10.23
조회수 90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틱톡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요즘, 틱톡 10대 뿐만 아니라 20, 30대까지 폯넓게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더불어 틱톡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앱을 방문하는 횟수가 평균 10회 이상으로, 잦을 뿐만 아니라 일 평균 1시간 이상 앱 내에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광고를 노출했을 때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틱톡은 광고 노출 형태가 다양한데요.




1. 브랜드 테이크 오버 & 탑뷰 




틱톡 앱을 실행하자 마자 보이는 첫번째 화면입니다. 



CPT 과금 방식으로, 예약형으로 구매하여 노출 가능합니다. 



화면 전체에 광고가 노출되니 확실히 브랜딩에 도움이 되고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브랜드 테이크 오버는 최대 5초로 영상과 이미지 둘 다 활용 가능, 탑뷰는 최대 60초의 영상만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2.  인피드 광고



추천 피드에 노출되는 비디오 광고로, 유저들이 계정에 참여하고 랜딩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게끔 유도합니다. 



CTA 버튼 활용이 가능하며 최대 60초 까지 노출이 가능합니다. 


CPC, CPM, CPV 등 광고 KPI에 따라 다양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타겟팅은 어떻게 활용하고 설정할 수 있을까요?




성별과 연령을 비롯하여 인구통계 타겟, 언어, 기기, 위치, 관심사 등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광고 모수를 활용한 잠재고객 리타겟팅까지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틱톡 광고 노출 지면과 타겟팅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많은 뷰티 브랜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커머스, DB 업종까지 틱톡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음은 틱톡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




틱톡 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문의주세요!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2939013384_1721204031.965.png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 따라 나뉘는 매체 선택 방법!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시장 분석으로 시작하기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강연 시리즈 1탄 https://youtu.be/2PrtLMCnt4w?si=JON_OULClXfHmGUO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