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 전부 설명 드립니다. (2) - 세팅 방법, 입찰가 선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지난 번 틱톡 광고 형태와 타겟팅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 확인 하셨나요~?
안 보신 분들을 위해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8516&ae=ksymm
세팅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사항들이기 때문에 안 보셨다면,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은 틱톡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1) 틱톡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시고 2) 광고 계정 생성 후 3)결제 수단을 등록하시면,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비즈니스 계정 내 캠페인을 등록할 광고 계정을 선택해주시면 바로 캠페인 생성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광고 목적에 따라 캠페인 설정이 가능한데요
도달 >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트래픽 > 웹사이트 유입 목적으로 클릭을 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노출
동영상 조회 > 영상 재생 극대화, 광고 참여율 활성화
커뮤니티 상호 작용 > 틱톡 팔로워수 증대 및 계정 방문자수 증대
앱 프로모션 > 앱설치 유도
리드 생성 > 인스턴트 양식 및 메시지 유도
웹사이트 전환 > 행동 유도
각자 목적에 맞게 캠페인 선택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게재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틱톡을 제외한 다른 것들은 제외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직 다른 매체는 국내에서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만약 국내에서만 광고 노출을 원하신다면 끄고 진행하시는 게 좋아요!
다음엔 타겟팅 설정입니다.
위치는 국내로 설정을 해주시고 나이, 성별 등 자율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특이하게 틱톡에서는 소비력이 높은 타겟에게 집중적으로 노출이 가능한데요.
만약 객단가가 높은 제품이라면 소비력이 높은 타겟들에게만 노출시켜볼 수 있겠죠!
관심사 타겟도 가능한데요.
관심사, 구매의도, 동영상 상호작용, 크리에이터 상호작용, 해시태그 상호 작용 유저들을 타겟해 노출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관심사와 특정 동영상에 반응한 유저, 해시태그에 참여하는 유저 등 틱톡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는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타겟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가장 장점을 띄고 있습니다.
틱톡광고의 경우에도 논타겟과 상세타겟을 동시에 집행하시면서 타겟팅 테스트를 먼저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틱톡 자체에서는 처음으로 광고를 돌리는 광고주에게는 논타겟으로 광고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꼭 타겟 테스트는 초반에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예산은 3만 원 이상이 되어야 하며, 광고 일정 및 시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최적화 목표는 클릭으로 할 시, CPC로 과금이 되며 최고 CPC 입찰가를 선정해 그 이상 과금되지 않도록 조정 가능합니다.
최소 3일간은 입찰가 한도 설정보다는 자율적으로 노출시킨 후, 광고 데이터에 따라 수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후에는 광고로 쓰일 영상과 문구를 선택하시면 되고, CTA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클릭을 더욱 유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쿠폰을 제공하고 있거나, 타임어택 중이라면 인터랙티브 애드온을 활용하여 더욱 광고를 활성화시킬 수 있으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광고 URL을 입력하면 광고 세팅이 완료되어 광고가 게재됩니다.
다른 매체와 별반 다르지 않고, 오히려 간단한 세팅 작업이라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어려운 부분이 있다거나 틱톡 광고 관련하여 전반적인 상담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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