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잠재고객 캠페인, 허수DB가 많을땐? 해결방법 ★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11.01
조회수 37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내에서 잠재고객 캠페인 DB 관리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DB를 수집하기 위해서 잠재고객 캠페인을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수집된 DB를 확인해보면, 외국인이 너~무 많다거나 없는 번호인 경우가 많아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한 잠재고객 캠페인, 허수 DB 잡기 대작전! 




1. 대한민국 & 한국어 노출 



우선 외국인 유입을 막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입니다. 


메타는 해외 매체이기 때문에 국내 노출로 변경해주시고, 언어 또한 한국어로 설정하여 해외 거주자분들까지 상담 DB가 필요한 특수 상황이 아니라면, 설정하고 넘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광고 자체에서 국내, 한국어로 설정을 해놔도 폼 자체에서 외국어로 노출되면 외국인 유입이 될 수 있으니 폼 자체 언어까지 한국어로 설정해주세요! 




2. 양식 내 질문 사항 추가하기 


가벼운 질문 한두개만 넣은 잠재고객 양식을 활용한다면 그만큼 DB질이 낮아집니다. 


보다 더 상세한 질문들을 추가하여 받은 답변을 확인하면서 유효 DB인지 아닌지 판별해줍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 질문을 추가하면 기존 고객까지 피로감이 더해져서 이탈될 수 있으니, 몇가지 질문만 더 추가해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1. 3.  타겟팅 세분화 

너무 타겟을 넓게 설정을 해두시면 간혹 문의를 남겨도 깜빡하시는 고객이 생기거나, 


이유없이 남겨보시는 고객이 많이 생겨서 잠재고객 캠페인을 활용하실 때 논타겟말고 상세타겟팅을 함께 진행하시면서 집중 유효 DB 관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대신 전환캠 논타겟이나 다른 캠페인 논타겟까지 함께 병행해주면서 광고 유입 유저들은 확보해야겠죠? 





잠재고객 캠페인은 DB단가를 낮출 수 있고, DB량을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DB수집이 목적인 광고에서는 필요한 캠페인입니다! 




하지만, 허수DB가 많으면 그만큼 두 번의 리소스가 들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위의 과정들을 검수했음에도 불구하고 DB가 허수가 많거나, 이탈고객이 많다면 조심스레 잠재고객을 끄고 다른 캠페인으로만 운영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쉽고 빠르게 DB 수집은 되더라도, 결국 남는 건 없게 되니 광고 비용만 낭비하게 될 우려가 생깁니다.


그럴땐 조금 느리더라도 정확한 고객을 확보하는게 더욱 중요하겠죠? 




DB 수집 전문가, 권소영 AE가 말해주는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 허수DB 잡는법!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광고 상담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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