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타겟팅이 달라진다고? 타겟팅 방법 바로 알고 활용하자 ★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11.07
조회수 51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GFA에서 신규 타겟팅 기능이 생겼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 




바로 11월 7일 오늘부터!! 활용 가능한데요. 



새롭게 출시된 타겟팅 기능인 만큼, 헷갈릴 수도 있고 어떻게 설정하시는지 모를 것 같아 차근차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토어 성격과 광고 전략에 맞게 GFA 타게팅을 잘 활용하셔서 더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이니 집중해주세요! 



우선, '스토어 타겟'이 새로 생성되는데요. 



스마트스토어 혹은 브랜드스토어 내에서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타겟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크립트 추적없이 바로 적용 가능하여 리타겟팅을 원하시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카탈로그 캠페인 외에도 다른 배너 광고에서도 리타겟팅이 가능하니, 잘 활용하면 구매 전환이 확! 오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두번째 신규 타겟팅으로는 CRM 타겟팅인데요. 



자사를 구독 중인 유저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CRM 타겟팅을 이용할 때는 모수가 너무 좁아질 수 있으니 다른 타겟팅과 반드시 함께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당 타겟들은 도구 > 잠재고객 관리 >네이버 쇼핑 타겟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알림받기 타겟은 원래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그룹에서만 활용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다른 캠페인에서도 추가적으로 활용 가능하니, 추가로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타겟은 최소 1일~ 최대 180일까지 설정 가능하며, 타겟 모수가 1,000 미만일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광고 집행 중간에 모수가 1,000 이하로 줄어들면, 광고 집행이 중지될 수 있으니 최대한 광고 모수가 많이 쌓여서 효과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을때 추가 설정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GFA에서 새로 생긴 타게팅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주로 스토어 내의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 기능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신다면 구매 전환에 아주 특화된 타게팅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타겟팅 뿐만 아니라, GFA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GFA 마스터,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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