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종류와 특징

작성자 박혜연
작성일 2025.01.11
조회수 29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2팀 박혜연AE 입니다 : )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마케팅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혼란스러워 하시는 광고주님들이 많습니다.


이에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온라인 광고를 크게 5가지로 나눠 정리해 보았습니다.


'SA, DA, SNS, 동영상, 바이럴'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각각의 매체사들과 특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제품의 현재 컨디션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매체사를 찾는 것

효과적인 광고의 시작입니다.


예를 들어 상품성이 매우 높으나 인지도가 낮을 경우,

배너 광고를 통해 노출량을 늘리고 브랜딩을 위해 동영상 광고를 진행하면 효과적이겠죠?

추가로 ROAS를 더 끌어올리고 싶다면 바이럴 광고를 통해

실제적인 리뷰, 정보 제공으로 상품을 알리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 온라인 광고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컨디션을 진단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 드릴 수 있는 마케터가 필요하시다면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2팀 박혜연AE(02-6049-4616)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당신의 인하우스 마케터

클릭은 고객이 하지만, 
노출은 시스템이 합니다.
시스템이 좋아하는 광고 만들어 드립니다.

네이버/메타/구글 등 다채널 광고 운영,
월 매출 5배 이상 성장 경험,
업종별 맞춤 전략 기획,

퍼포먼스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분석, 이후 보완까지
클라이언트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현실적인 광고 솔루션을 설계합니다.

직접 확인해 보세요!


댓글

0

권소영 AE
이제 저와 함께 진짜 광고, 시작하세요!
TEL. 02-6049-4237
E-mail. ksymm@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