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종 W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5.01.15
조회수 25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의류업종 W사의

네이버쇼핑검색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의류업종 W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예산 : 일 5만원

기타사항 : 의류업종의 경우, 시즌성이 뚜렷하여 의류업종 구매 사이클 파악 중요



문제점

1.  각 제품별마다 특징/계절성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그룹 분리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

2. 이 경우, 전환 키워드 파악이 어려워 광고 성과 측정하기가 어려움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제품별 특징을 고려하여 캠페인 분리




2. 키워드(검색어) 별 전환을 파악하기 위해, 키워드 경쟁도에 따라 분류하여 활용 키워드 상품명에 적용. 또한 기존 상품명에서 전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벌크 형태로 묶어 파악



3. 세팅 후, 발생한 전환 키워드를 파악하여, 추후 보완 세팅 시 활용 예정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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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소영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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