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컨텐츠로 브랜드 인지도와 전환율을 높여보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김경연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님들 계실까요?
광고를 꼭 운영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는데 용이한 매체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저는 특히! DB 업종 쪽에서는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시키는데 효과적인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라고 권장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블로그 / 카페 글을 활용한 광고 매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뉴스나 블로그를 보다가 한 번 쯤은,
이렇게 내가 찾아본 광고나 검색한 알고리즘 기반으로
노출되는 이런 형식의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바로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 입니다.
네이버 파워컨텐츠는 직접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 카페 등의 컨텐츠를
네이버 검색 광고 결과나 블로그 / 언론사 같이 네이버와 제휴된 페이지에 노출할 수 있는
정보 제공형 검색 광고를 말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 집행 방식
- CPC 과금 방식
- 파워컨텐츠 등록 할 수 있는 [키워드리스트] 별도 존재
- ㄴ> 네이버 광고센터에서 확인 가능
- 영역별 노출 여부 별 선택 가능
입찰가 / 컨텐츠 품질지수 의해서 노출 순위가 결정
ㄴ> 컨텐츠 검수 후에 노출 되기 때문에, 질 좋은 컨텐츠 제공 필수!
✔️파워컨텐츠 광고 등록 방법
1. 네이버 광고 시스템 접속 -> 광고 만들기 -> '파워컨텐츠 유형' 캠페인 선택
2. 광고 그룹 만들기 -> 광고 이름 입력 -> 작성한 블로그/카페 URL 입력
3. 등록된 광고 그룹 이름 클릭 -> "새 키워드" 버튼 클릭 -> 키워드 조회 및 추가
* 포스트 / 카테고리 / 키워드로 찾을 수 있습니다.
4. 광고 소재 생성 -> 소재 탭 클릭 -> "새 소재" 버튼 클릭 후 추가
*미리보기로 이목을 끌만한 소재인지 충분히 검토 해보신 뒤에 게재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제목 / 설명이 광고 하려는 소재와 통일된 느낌으로 작성하되,
광고 느낌이 강하다보면 후기를 검색하려는 사용자의 거부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EC 업종 - 후기성 강조 / 프로모션 혜택 위주
DB 업종 - 전문성 강조
이런 식으로 최대한 자연스럽게 노출 하는 편을 권장 드립니다.
✔️네이버 파워컨텐츠의 장점
파워컨텐츠는 광고 같지 않게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고,
소비의사가 확실한 사람들에게 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되고,
후기글 / 정보성 글을 찾는 사람들이 유입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보인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이커머스 쪽에서는 후기성 글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바이럴 마케팅과 같은 효과를 노리고,
DB 업종에서는 고관여 서비스/제품이다 보니 꾸준하게 정보성 글을 작성해서
자사 브랜딩 효과와 동시에 높은 전환율도 함께 가져가면 좋겠죠!
TIP!
파워컨텐츠도 검색광고 영역이다보니,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 파워컨텐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은
파워링크 / 쇼핑검색도 같이 운영하고 계시리라 예상되는데요.
네이버 알고리즘이 키워드 쿼리량을 자동으로 파악해서 수요가 높은 광고영역을 판단해
키워드 검색 시엔 대부분 파워링크 / 쇼핑검색 영역이 먼저 뜨긴 하지만,
광고 영역을 제외한 정보성 후기를 찾는 고객들은
블로그 / 카페 컨텐츠로 바로 넘어가는 경우도 많은 점을 참고해서
파워링크 / 쇼핑검색 / 파워컨텐츠 시간대별 키워드 입찰을 달리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를 집행을 한다고 해서,
고객은 바이럴 글이 아닌 <신뢰성>이 확보된 글을 원하기 때문에
파워컨텐츠를 집행 하는 것에 초점을 두지 마시고
블로그를 키워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다는 것에 초점을 두셔서
꾸준히 장기적으로 컨텐츠 발행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둔 다음
질 좋은 컨텐츠를 바탕으로 시간대별 / 지역별로 키워드를 선별하여
각각 다른 파워컨텐츠 광고 집행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컨텐츠는 최신 발행한 순으로 주기적으로 교체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파워컨텐츠 개념 및 장점과 활용 팁을 설명 해드렸는데요,
파워컨텐츠 광고 운영을 생각하고 계시거나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고와 함께 파워컨텐츠를 운영하시는데 효율이 잘 나오지 않는 분들은
하기의 번호로 언제든지 연락 해주시면 맞춤형 컨설팅 도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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