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애드부스트, 예산만 정하면 손쉽게 세팅 끝!
마케터 이미지
김경연 마케터
2025-07-15

조회수 : 5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김경연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중에

올해 5월 새롭게 출시된 ADVoost 캠페인은 

AI가 광고 성과를 최적화 할 수 있는 타켓팅 / 지면 / 유저를 자동 설정하고,

자동입찰과 예산 최적화를 통해 매출 성과를 극대화하는 캠페인입니다. 



타켓팅을 직접 할 필요도

소재제작도 할 필요도 없이 

광고에 쓰일 예산만 정하면

AI가 알아서 최적화 된 광고를 세팅해주는 아주 간편한 캠페인인데요! 




*노출지면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검색/쇼핑/콘텐츠/추천 영역 등 

사용자의 관심도, 구매 가능성, 지면별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장 높은 성과를 이루어낼 것이라고 기대되는 지면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특히나, 쇼핑검색을 운영 중이신 광고주분들께 적극권장 드리고 싶은 캠페인인데요! 



한 번이라도 쇼핑검색을 통해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에게는 

애드부스트 캠페인을 통해서 자동 리타켓팅 되어 광고를 재노출하기 때문에, 

한 번 더 상품을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고 전환을 유도하는데 특화 되어있습니다.


쇼핑검색과 애드부스트 캠페인을 동시에 운영하면

높은 유입률과 전환율을 함께 가져갈 수 있는데요!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어떤 식으로 운영하면 되는지 세팅 화면을 통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광고 플랫폼 > 캠페인 목표 > 애드부스트 선택 








* 사전에 비즈채널 등록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AI 기반으로 자동으로 광고 최적화가 되는 구조인만큼,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까지 완료가 되어야합니다.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인 경우, 자동으로 전환 추적 설정 가능 





2.  예산 설정하기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자동으로 전환 가치 최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하기 때문에 

광고에 쓰일 일 예산만 정해주시면 됩니다.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배너광고이지만,

CTM (1,000회 노출당 과금)이 아닌 CPC (클릭당 과금) 방식이기 때문에

입찰가를 적절히 선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애셋 그룹 등록하기 






일 예산 입력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에셋 그룹을 등록해주시면 되는데요, 

쇼핑몰 내 상품을 연동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 집행 단위로,

애셋그룹의 아이템과 세트를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설정시 가급적 [모든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기존 광고 캠페인에서 는 직접 타켓팅 / 소재를 선택해야 하는데,

애드부스트 캠페인에서는 자동으로 타켓팅을 해주기 때문에 따로 선택하실 필요 없습니다. 



추가 설정에서 타켓팅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AI 기반으로 자동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노출 되는 캠페인이다보니 

제품의 잠재고객이 뚜렷한 업종이 아닌 이상 따로 설정을 하지 않는 걸 추천 드립니다. 









잠재고객 시그널 불러오기 버튼을 추가 하면 


이렇게 고객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DB 업종에서 리드폼을 제출한 고객 한정해서 광고를 노출 시키고 싶다고 하신다면

확보된 데이터 모수 기반으로 특정 타켓에게만 노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리드폼이 있는 경우엔 이 방법도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 순서대로 확인만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소재 제작을 해서 광고가 집행 됩니다. 

일 예산만 정해준다면 바로 게재가 되는 아주 간편하고 손쉬운 광고고 

리타켓팅에 최적화 된 구조이다보니,

전환율을 극대화 하고 싶으신 광고주분들께 권장 드리고 있는데요.



주의해야할 점은!

일 예산이 너무 작을 경우, 자동입찰에 필요한 학습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예산을 설정이 필요하고 

상품 연동 및 최적화가 되기까진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캠페인 집행 2-3일 전까지는 애셋그룹을 생성해두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또한, 실시간 구매전환 성과를 기반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캠페인 / 애셋그룹의 잦은 변경은 최적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캠페인 진행 이후, 설정 변경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광고 집행이 없는 광고주분들도 손쉽게 세팅할 수 있는

GFA의 애드부스트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애드부스트 캠페인을 설정하다가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거나 

성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하실 부분, 기타 문의는

언제든 편한 방법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댓글

0

김경연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전화문의
02-6049-4495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y_121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