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알려주는 성과가 달라지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툴 추천

김태환 마케터
2025-11-11
조회수 : 41
댓글 0
안녕하세요!AMPM글로벌 김태환 마케터입니다.



자신의 제품, 카테고리,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고 싶은데
정확히 어디서 확인해야 할지 몰라서 답답하죠? 😩
많은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같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를 검색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경쟁사는 어떤 키워드로 유입을 얻고 있을까?”
오늘 이 시간에는 실제 마케터들도 사용하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툴을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 네이버 데이터 랩

네이버 데이터랩(Naver DataLab)은 네이버가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검색 트렌드 분석 도구로,
마케터나 광고주, 브랜드 담당자에게 시장 트렌드와 사용자 관심 흐름을 데이터로 보여주는 무료 툴입니다.
단순히 “검색량”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간-성별-연령-지역-기기별 변화 추세를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


네이버 키워드 도구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Naver Ads)에서 제공하는 공식 키워드 분석 도구입니다.
광고·콘텐츠·SEO 전략 수립에 필요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경쟁도·입찰가 데이터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는 “정확한 검색량 + 광고 효율 분석”을 동시에 지원하므로
키워드 전략·콘텐츠 기획·광고 예산 설정에 모두 필수적인 데이터 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전략·콘텐츠 기획·광고 예산 설정에 모두 필수적인 데이터 툴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블랙 키위


블랙키위는, 네이버 기반의(구글도 가능)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도 등을 함께 분석 할 수 있는 국내 특화 키워드 분석 툴입니다
예상 검색량과, 월간 검색량, 일별-월별 검색율, 블로그 콘텐츠 포화 정도를 파악 할 수 있어 키워드에 대한 다방면적인 분석이
가능하지만 부분 유료화가 되어있는 도구라 무료로 사용하는데 기능 제한이 있는 검색툴입니다
# M-자비스


카카오톡 채널 기반 챗봇 형태의 키워드 분석 도구로, 카톡을 통하여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네이버 검색 조회 툴입니다.
키워드 검색부터 광고 단가, 상위 노출 콘텐츠 정보까지 한 곳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수치가 아니다보니 명확한 수치로써 보다는 참고용 도구로 활용되는 편입니다.
----------------------------------------------------
앞으로도 여러분을 위해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광고 관련한 문의는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댓글
0
김태환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