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 높은 주얼리 B사 온라인 마케팅 운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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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 선정]
브랜드 B사는 인스타그램 내의 활발한 활동으로 고객들과 소통을 중요시하고, 주 고객층이 SNS 피드 광고 유입을 통해 구매 전환율이 높은 2030여성인 점을 고려하여 메타 광고를 진행
[타겟]
B사의 KPI에 맞추어 신규고객유입수에 집중하기 위해 구매 30일 고객은 제외하고 진행,
주 고객층이 2030여성이지만, 광고를 집행하신 이력이 없는점과 신규고객유입에 대한 충분한 데이터가 확보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초반에는 2055여성으로 설정
[운영 방향]
높은 객단가로 구매전환이 어려울 것을 감안하여
먼저, 인지도 캠페인을 통해 노출을 극대화하고→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유입을 극대화하며→판매캠페인을 통해 전환을 극대화
지면 별로도 피드 지면은 전환 목적으로 사람들의 클릭수를 높일만한 세일 관련 소재들을 메인으로 활용,
스토리 지면은 브랜딩 목적으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만한 제품의 특장점을 잘 담아낸 영상소재를 메인으로 활용
[브랜드 B사의 맞춤형 전략]
1. 트래픽 캠페인 → 인스타그램 랜딩
흥미로운 소구점들을 제안하여 제품의 다양한 활용법을 담은 릴스 업로드나 인스타그램을 최전방의 소통창구로 활용하는 등 신규고객들이 팔로우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계속해서 제공
2. 다양한 소재 A/B 테스트
단일형식,슬라이드형식,컬렉션 형식 등 다양하게 사용하였고,
랜딩페이지도 단순 상품 랜딩이 아닌 오히려 카테고리 페이지로 랜딩을 두어 소비자들이 구매 한단계 전에 더 다양한 상품에 노출될 수 있도록 진행
3. 소재 테스트 시 광고 세트당 비용 설정
광고 세트당 1개의 소재만을 넣어 세트단에 예산을 설정,
고효율 소재가 파악된 후에는 해당 소재들로 전환 캠페인을 생성하여 캠페인 단에 비용을 설정한 후, 소재테스트 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
4. 전환 캠페인 장바구니 담기 퍼널 사용
객단가가 높아 구매전환이 용이하지 않을 것을 고려하여,
판매 캠페인에서 광고그룹의 전환이벤트를 처음부터 “구매"가 아닌 “장바구니 담기"로 설정하여 머신러닝을 빠르게 학습시킨 후,
동일 캠페인 안에서 새로운 광고그룹을 “구매"전환이벤트로 추가하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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