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 EC 매출 뻥튀기가 되. (1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이동명AE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및 이커머스 매출을 뻥튀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나 SNS보시다 보면 광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실질적으로 로아스 몇배로 올랐다 이런 광고나 영상들 종종 보셨을텐데요
ROAS가 얼마나 올랐는지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ROI를 증가시키는 것!
“백만원 광고비 사용해서 오백만원 매출 나왔다!”
그럼 로아스는 500%겠죠?
어떻게 보면 정말 좋은 데이터일 수 있지만...!
하 객단가와 광고비를 같이 따져봐야 합니다.
ROAS가 500%라고
하더라도 제품 단가가 높으면 실질적으로 남는 수익은 저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ROI를
먼저!! 설명드리려 합니다.
ROI는 투자대비 수익으로, “수익이
얼마나 났느냐”로 따집니다.
그래서 ROAS는 떨어지더라도 매출보다 이윤을 늘리거나,
이윤은 유지하면서 투자를 줄이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됩니다.
ROAS와 ROI의 차이점을 보기 쉽게 설명드리면
ROAS는 광고비 대비 매출액
ROI는 투자대비 수익
으로 보시면 편합니다.
ROAS의 경우는 매출과 광고비로만 따지며 제품원가가 빠지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이 불가합니다
ROI는 매출액과 투자를 전부 볼 수 있어서 순수익을 한번에 볼 수
있는데 그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결국 ROAS에서도 원가가 돈다발
2개라고 본다면 남는 순 수익은 돈다발 1개인거죠
그렇게 데이터를 따져 봤을 때,
ROAS는 200% , ROI는 20%로
"ROAS보다 ROI를
높이는 방법이 중요하다" 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ROI는 어떻게 늘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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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바로 2편에서 알려드린다는 점!!
2편에서는 ROI를 높일
수 있는 매체믹스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