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 EC 매출 뻥튀기가 되. (2편)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09.03
조회수 207

안녕하세요~

뷰티 & EC 매출 뻥튀기가 되. (2편)으로 찾아뵙게된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이동명 AE입니다.


1편에서는 ROAS보다 ROI를 높여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다뤄봤는데,

2편에서 다룰 내용은 바로 ROI를 올릴 수 있는 매체믹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체믹스란?

매체믹스 회사의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 미디어 소스를 여러개의 미디어 매체로 확장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본격적인 매체믹스 전, 알아둬야할 기본 상식이 있습니다.


온라인 소비자는 어떻게 행동할까?” 

같은 업종이라도 판매가 잘 되는 곳은 이유가 뭘까?”



知彼知己, 百戰不殆 (지피지기, 백전불태)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라는 말 들어보셨죠?

상대인 소비자를 알고, 판매자인 나를 알면 훨씬 쉬워집니다.

 

소비자행동

소비자 행동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1.문제인식

 소비자는 문제를 인식할 때 니즈 or 원츠가 포함되는데,

여기서 배너나 SNS광고 푸시를 통해 문제를 인식시켜줄 수 있습니다.



2.정보탐색

 문제를 인식했으면 정보탐색을 합니다.

네이버, 구글 등에 검색해서 확인하는 과정이 예시입니다.



3.대안평가

그 후 우리 제품의 가격, 효용성을 비교하는 대안평가를 시작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게 가격 상세페이지, 제품 품질입니다.

제품 품질을 나타내기 위해 잘 짜여진 상세페이지는 필수!



4.구매 후 행동

 그 다음 구매 후 별점 등의 리뷰를 남기기 때문에 CRM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되겠죠?



 

브랜드 인지

잘 팔리는 브랜드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품질도 고평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 인지에는

브랜드 회상과  브랜드 재인이 있는데

브랜드 회상은 술집으로 예를 들면 소주=참이슬 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사장님! 참이슬주세요!


라고 바로 말 할 수 있는 거고,



브랜드 재인은 한라산이라는 제주도 소주를 봤을 때



! 이거 광고에서 봤어!


라고 떠올리거나,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데?

라며 기억 속에서 떠올릴 수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컨텐츠노출되는게 중요합니다.

 

소비자마다 활동하는 주요 플랫폼도 다르고,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매체믹스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네이버로 시작하시겠지만, 검색엔진도 네이버, 구글, 다음 등 다양하고

SNS도 페북, 인스타, 트위터 등이 있고,

배너도 네이버배너, 카카오배너, 네트워크배ㄴ&*^$%#!$~~

어쨌든 아주 어마무시하게 다양한 구좌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업체 카테고리, 컨텐츠, 연령 등에 맞게

 효율이 좋은 매체를 생각하고 다양한 테스트를 해봐야 됩니다.

 

경쟁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신규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어 성장하는데

저희 기업만 한가지 매체만 고집하다가 도태될 순 없겠죠?

그래서 적절한 매체믹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이나 크리테오, SNS같은 머신러닝 기반의 매체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머신러닝은 스스로 타겟에 대해 학습하고 구좌, 제품, 이미지를 인공지능으로 추천해 주기 때문에

브랜딩과 컨텐츠만 있으면 굉장히 효율이 좋은 광고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다양한 매체믹스와 검색광고 최적화, 퍼널전략을 통한 성공 사례를 말씀드리면 

전반적인 이해가 쉬울것 같아서 준비해 봤습니다.




뷰티 & EC 매출 뻥튀기가 되. (3편)!!!

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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