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단가 주식마냥 뚝뚝 떨구기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1.19
조회수 392

안녕하십니까 이동명 AE 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광고 진행을 하고 있던 DB업체의

문제점 분석과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A사의 가장 문제점은 전환값 부재였습니다

 

세팅을 아무리 열심히 하고 가설을 세워도 전환값이 잡히지 않는홈페이지가 있었기 때문에

세팅과 입찰에 따른 분석 전략 구체화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전환이 잡히는 홈페이지만 분석하더라도 30만원 대의DB단가로

많이 높게 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DB단가를 낮추는 것이 시급하였습니다


 

 

기존 대행사에서 여러 캠페인,그룹 분리로 표면적으로는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보였으나,



실제 효율이 좋은 캠페인이나 그룹과 효율이 낮은 곳에서 발생하는전환 키워드 들에 맞는

입찰가 선택과 집중이 없었기 때문에 비효율적으로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페인 그룹 상세 분리의 기준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제가 제안드렸던 내용으로는 

 

전환 트래킹이 가능한 NHN데이타에서의 등록과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 적극 추천드렸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단순 전환값 뿐만이 아니라 홈페이지 체류시간, 이탈 시점

행동데이터를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전략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효율이 좋은 캠페인에 대한 집중과 낮은 분야에서의 비용 절감 등의

기본적인 전략에 대한 꾸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고

세부 키워드 발굴에 중요성에 대해 설명드리고 제안드렸습니다



 

 

세부 키워드는 노출과 클릭의 절대적인 수치는 낮을 있으나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cpc 효과로 전환 발생 시에,

DB단가 평균을 드라마틱하게 낮춰주는 요소라는 점과

함께 경쟁사의 세부 키워드 대비 제안사의 부족한 키워드 수를 말씀드리며,

키워드 수의 중요성을 강조드렸습니다.

 

제안드린 내용대로 광고 개선을 진행한 결과 DB단가는 유의미한 수치로 낮아졌으며

전환 값을 추적할 있게 되어 꾸준한 성과 개선을 이뤄 있었습니다

 

낮아진 DB단가로 인해 광고비 누수를 줄여, 기존 광고집행비에 비해 낮아진 광고비로 인해

매체 확장을 있었으며 광고매출 증가가 광고비 증대로 이루어지게 되며

긍정적인 눈덩이 효과를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전략으로 보이지만 이런 기본적인 요소를 꾸준히

관리하며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드릴 있는 점이 좋은 마케팅을 만드는 요소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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