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단가 주식마냥 뚝뚝 떨구기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1.19
조회수 651

안녕하십니까이동명 AE 입니다. 

오늘은파워링크광고진행을하고있던 DB업체의

문제점분석과개선사례에대해말씀드리려고합니다

우선 A사의가장큰문제점은전환값부재였습니다

세팅을아무리열심히하고가설을세워도전환값이잡히지않는있었기때문에홈페이지가

광세팅과입찰에따른분석및전략구체화가불가능한상황이었습니다.  



또한, 전환이잡히는홈페이지만분석하더라도 30만원대의DB단가로

많이높게나오고있었기때문에 DB단가를낮추는것이시급하였습니다. 


기존대행사에서여러캠페인,그룹분리로표면적으로는전략적으로운영하는듯보였으나,



실제효율이좋은캠페인이나그룹과효율이낮은곳에서발생하는전환키워드들에맞는

입찰가선택과집중이없었기때문에비효율적으로광고비누수가발생하고있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캠페인그룹상세분리의기준을수가없었습니다


이를토대로제가제안드렸던내용으로는

전환트래킹이가능한 NHN데이타에서의등록과구글애널리틱스사용을적극추천드렸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는단순전환값뿐만이아니라홈페이지체류시간, 이탈시점등

행동데이터를알수있기때문에좀더세부적인전략설정이가능하다는점을말씀드렸습니다.

또한, 효율이좋은캠페인에대한집중과낮은분야에서의비용절감등의

기본적인전략에대한꾸준한대응이필요하다고말씀드렸고, 

세부키워드발굴에중요성에대해설명드리고제안드렸습니다. 



세부키워드는노출과클릭의절대적인수치는낮을수있으나

상대적으로많이저렴한 cpc 의효과로전환발생시에,

DB단가평균을드라마틱하게낮춰주는요소라는점과

함께경쟁사의세부키워드대비제안사의부족한키워드수를말씀드리며,

키워드수의중요성을강조드렸습니다.

제안드린내용대로광고개선을진행한결과 DB단가는유의미한수치로낮아졌으며

전환값을추적할있게되어꾸준한성과개선을이뤄있었습니다

낮아진 DB단가로인해광고비누수를줄여, 기존광고집행비에비해낮아진광고비로인해

매체확장을있었으며광고매출증가가광고비증대로이루어지게되며

긍정적인눈덩이효과를있었습니다

기본적인전략으로보이지만이런기본적인요소를꾸준히

관리하며피드백을즉각적으로드릴수있는점이좋은마케팅을만드는요소입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가설 증명 마케터

계산한 대로 증명을, 의도한 대로 결과를
철저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고 가설을 세워 증명시켜나가는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지수씨...?
2024.11.28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ldm@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이동명 AE
TEL. 02-6049-1162
E-mail. ldm@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6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