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씨...?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명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품질지수란?
품질지수는
'집행하고 있는 광고 캠페인이 다른 유사
광고와 비교해 보았을 때 검색자의 검색 니즈를 충족하는가'
를 나타내는 수치로 품질지수를 통해서 현재 나의 광고의 '상대적 품질' 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세분화 하여
막대 그래프의 네모 개수의 형태로 나타냅니다.
* 품질지수 막대
1-2개 : 유사 업종 타 광고에 비해 품질이 좋지 않음
* 품질지수 막대 3-5개 : 타 광고들의 평균과 유사한 충족성
* 품질지수 막대 6-7개 : 타 광고들에 비해 광고 품질이 우수함
<품질지수가 광고에 끼치는 영향력>
품질지수가 우수하다고 판단되면 혜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노출 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순위는 검색어의 입찰가에 따라 결정 됩니다.
그러나 동일 수준의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들 사이에서는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상위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 광고비로 높은 순위에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는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는 산정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에 있어서 투자금액 대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이시라면
효율적인 광고 진행을 위해 품질 지수의 관리가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