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DB DEEP!! DB업종 딥하게 공략해볼까?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1.29
조회수 115

DB DB DEEP!! DB업종 딥하게 공략해볼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동명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DB업종에게 미디어믹스를 제안하려고 합니다. 


미디어믹스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미디어믹스란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광고운영을 위한 일종의 계획안으로,

어떤 광고매체에 예산을 얼마나 배정하고 해당 매체를 어떻게 활용할지 등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광고예산을 가지고 어떻게, 어떤 매체들에게

효율적으로 분배할지 고민하고 선택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DB업종이라면 기업의 브랜딩이 목표일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DB 업종은 전환이 잘 나오는게 목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렇다면 효과적인 전략 설정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1. 제가 추천하는 매체는 첫번째로 메타입니다 .


SNS 즉, 소셜미디어 만큼 하루 유입량이 많은 매체가 없을겁니다.

자사의 서비스 노출을 통한 전환 변환율이 가장 중요한 DB 업종에서의

트래픽량 곧, 노출량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SNS 프로페셔널 계정운영을 비지니스 관리자 계정을 통한 운영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의 특징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해 광고를 스스로 최적화 하는

머신러닝을 통해 타겟들이 자주 이용 하는 시간대, 선호도에 적합한

광고페이지를 노출시켜 홈페이지 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노출 허수를 줄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겠죠?    





2. 두번째로는 구글 광고입니다 ! 


구글 광고는 검색사이트,유튜브 등 전세계 90%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GDN은 게재 위치를 설정 할수 있고, 유튜브 지면에 송출이 됩니다.

메타와 마찬가지로 머신러닝 기능이 있기 때문에 머신러닝 기간을 통한

적절한 노출 대상을 정해줘서 이상적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도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 메타에서의

구매 전환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다양한 키워들 중에 어떤게 가장 전환율이 높은지

알아보는 과정처럼 여러 매체들을 활용해서 본인의 업종과

서비스에 가장 효과적인 방향성을 찾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더 딥한 전략을 원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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